자주 묻는 질문들

그린피스를 후원하고 싶거나 이미 후원하고 계신 분은 먼저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풀리지 않는 궁금증은 전화 02-3144-1997 혹은 이메일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그린피스를 후원하고 싶거나 이미 후원하고 계신 분은 먼저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풀리지 않는 궁금증은 전화 02-3144-1997 혹은 이메일
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린피스 후원의 특징  
  • 그린피스 후원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그린피스는 활동의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의 후원을 받지 않고, 오직 개인과 독립재단의 후원으로만 운영됩니다. 그린피스는 이를 기반으로 현장조사, 연구, 과학실험, 평화적 시위와 로비활동을 전개하며, 더 안전하고 푸른 지구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후원금 운용을 위하여 그린피스의 각 사무소는 매년 회계감사를 받고 있으며, 연간 보고서를 통해 수입과 지출 내역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후원 방법  
  • 그린피스 후원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나요?

    - 정기후원: 매 달 정기적으로 그린피스에 일정 후원금을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양, 산림, 기후변화 등 그린피스가 다루고 있는 환경이슈는 거시적이고 전지구적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실질적인 변화와 해결책을 이끌어내기 위한 캠페인 활동은 대부분 장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정기 후원은 캠페인을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일시후원: 단발성으로 그린피스후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기후원을 권장하지만 일시후원 역시 그린피스 활동에 큰 힘이 됩니다.

  • 후원은 어디에서 신청할 수 있나요?

    - 거리: 거리모금은 그린피스의 대표적인 모금 방법 중 하나입니다. 거리모금은 일반 대중에게 그린피스를 소개하고 캠페인 메시지를 직접 전하는 역할도 합니다. 거리모금가는 그린피스의 활동과 핵심가치를 홍보하여 더 많은 시민이 그린피스를 후원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이들은 그린피스 직원임을 나타내는 유니폼과 명찰을 착용하고 지하철역, 광장 등 거리 곳곳에서활동하며 보통 정기 후원만을 받습니다.

    - 온라인: 그린피스 후원 신청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린피스 홈페이지 “후원신청” 메뉴에서 손 쉽게 그린피스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정기후원과 일시후원 모두 가능합니다.

    - 전화/이메일/우편: 후원자 전용 핫라인 02)3144-1997(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에 직접 전화 주시거나 이메일 , 혹은 우편(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21길 20-11, 2층)으로 후원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보내주셔도 됩니다. 정기후원과 일시후원 모두 가능합니다.

후원금 사용  
  • 그린피스는 후원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요?

    후원금은 모두 그린피스의 환경보호 캠페인과 운영에 사용됩니다. 그린피스는 최소한의 운영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장기적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사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각각의 글로벌 환경캠페인(기후에너지, 삼림 보호, 해양 보호, 지속 가능한 농업, 유해 독성물질 제거 등)에 대해 필요에 따라 조사, 기록, 연구 보고서 발행을 하며, 이를 근거로 로비, 정책 제안, 대중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무 개요는 연례 보고서 내에 포함되며 그린피스의 연도별 회계는 외부 전문 회계팀의 감사를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후원금 결제  
  • 어떤 결제방식이 가능한가요?

    정기후원의 경우 신용카드와 CMS자동이체 방식이 있습니다. 일시 후원을 원하시는 경우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를 통해서 후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정기후원일 경우 특정 결제 날짜가 정해져 있나요?

    CMS 자동이체/신용카드로 후원하실 경우 매월 10일에 후원금 결제가 이루어지고 습니다. 만약 10일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월 27일에 재인출이 시도됩니다. 다만, 신규 후원자의 경우 첫 달은 10일, 20일, 27일 중 신청일과 가장 가까운 도래일에 첫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당월에 결제되지 않은 후원금은 다음달로 이월되지 않습니다.

후원정보 확인 및 변경   소득 공제 및 기부금 영수증  
  • 후원금은 소득 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한국에서 지정기부금 단체인 ‘재단법인 그린피스’로 등록되어 있으며, 모든 후원금에 대해 소득 공제가 가능합니다. 단, 그린피스 국제본부 혹은 해외 사무소로 직접 후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따로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없으며,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기부금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매년 초, 이전 해 후원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후원 웹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당해년도 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전화(02-3144-1997)나 이메일 로 연락주시면 개별적으로 영수증을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부금영수증 수취인을 변경할 수 있나요?

    영수증 발행대상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후원자께서는 발급 전 먼저 “나의 회원정보> 회원정보 조회> 기본정보 수정”에서 “기부자 주민번호” 부분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후원 변경 및 취소  
  • 후원금액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가능할까요?

    후원자님의 사정에 따라 후원금액을 낮추거나 올릴 수 있습니다. 후원금액 변경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후원자 전용 전화 02-3144-1997 혹은 이메일 로 연락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후원 일시 중지 혹은 후원을 중단하고 싶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후원을 일시 중단하거나 취소하고 싶은 후원자님께서는 후원 탈퇴 메뉴에 취소를 요청해 주시거나 후원자 전용 전화 02-3144-1997 혹은 이메일 로 연락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