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으로 가는 해결책

단계적 탈핵을 위해서는 신규 원자력발전소의 건설을 중단하고 노후원전에 대한 수명연장을 금지해야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원자력발전은 사양산업에 접어들었고 재생가능에너지에의 투자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탈핵으로 가는 유일한 해결책은 모든 원자력발전소의 신규건설을 중단하고 점진적으로 현존하는 원자력발전소를 단계적으로 폐쇄하면서 재생가능한 에너지와 효율적인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원자력발전의 에너지 공급은 이미 전지구적으로 5.7%밖에 되지 않으며 점점 더 감소하고 있습니다. 반면 재생가능에너지는 12.3%에 이르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2년 기준)

재생가능에너지, 에너지 효율 그리고 친환경적인 신기술들은 이미 존재합니다. 세계는 이미 재생가능에너지의 시장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산업, 경제 및 고용부문에서 엄청난 이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한국도 이미 선진적인 기술적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재생가능에너지 잠재력 또한 매우 탁월합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

그린피스는 한국이 2030년, 멀게는 2050년까지 탈핵을 이루고 청정하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한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그러나 이 믿음은 여러분이 함께 요구할 때 더욱 빨리 실현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식에 깨어있기: 그린피스의 메일링리스트에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고 그린피스의 캠페인 활동 소식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메시지 확산: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그린피스의 이야기를 공유해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그린피스를 팔로우하고, 지금 우리가 직면한 문제와 해결책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