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물질 제거

의류 브랜드들이 우리를 독성물질 배출이라는 환경파괴의 공범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의류에 포함된 독성물질들은 생산과정 뿐 아니라, 세탁 시에도 배출되어 수질을 오염시키기 때문입니다.

독성물질 제거 캠페인은(Detox Campaign) 글로벌 의류브랜드 및 하청업체, 독성물질에 의한 수질 오염 간에 직접적인 연관성을 폭로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그린피스는 의류 생산국 현장 연구 조사와 더불어, 유명 의류 브랜드에 대한 유해 화학성분 실험을 실시해 의복에 감춰진 독성물질의 진실을 밝혀왔습니다.

생산 당시 포함된 독성물질은 물에 씻겨 내려가는 과정에서 강과, 호수, 바다로 흘러 들어가 더 위험한 물질로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학물질들은 일부 심각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생체에 축적되며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거나, 물고기의 성별을 수컷에서 암컷으로 변이시키기도 합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음식, 공기, 물을 통해 인체에 축적되어 면역체계, 생식 및 호르몬 체계 등 건강에도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린피스는 주요 의류 브랜드를 상대로 공급체인과 제품에서 모든 독성물질을 제거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

 

조명래 환경부 장관님! ‘플라스틱 제로 한국’을 만들어주세요

Feature Story | 2019-06-19 at 16:56

그린피스는 지구 환경을 걱정하는 시민들 목소리를 모아 정책결정자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 플라스틱제로 캠페인에 참여한 10만명 이상 시민의 서명을 2019년 6월 14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께 전달했습니다.

지구를 구하고 싶은 당신이 꼭 알아야할 글로벌 브랜드들의 친환경 성적표

Feature Story | 2017-10-17 at 13:10

그린피스는 전 세계 17개의 글로벌 IT기업들이 그들의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에너지, 자원, 화학물질 분야에서는 과연 얼마나 글로벌 기업답게 행동하고 있을까요?

비툴즈가 광화문에 나타난 까닭은?

Feature Story | 2017-07-10 at 18:30

조선왕조 혁신의 아이콘 세종대왕에게 지혜를 얻기 위해 광화문 광장에 나타난 비틀즈, 아니 비툴즈(BYTOOLS)! 그들이 나선 이유는? 스마트폰 조기사망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과연 세종대왕은 어떤 답을 줬을까요?

전세계 시민의 힘으로, ‘갤럭시를 구하다’

Feature Story | 2017-03-28 at 14:15

그린피스와 전세계 시민들이 한 목소리로 '갤노트7 재활용'을 외친지 5개월 만, 드디어 삼성전자가 처리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제 삼성전자가 약속을 제대로 지키는지 지켜 볼 일입니다. 끝까지 함께 해요!

삼성, 글로벌 기업답게 갤노트7 처리 계획 투명하게 공식 발표해야

Feature Story | 2017-03-10 at 18:00

삼성 갤럭시노트7 리콜 사태가 벌어진지 석달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그린피스는 갤노트7의 친환경적 처리 계획을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을 요구해왔습니다. 다음 신제품인 갤럭시S8 출시를 코앞에 둔 지금, 과연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걸까요?

1 - 521 개의 결과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