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레인보우 워리어 리턴즈’ 오픈보트 자원봉사 FAQ

[신청하기]

1. 오픈보트 자원봉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2016 레인보우 워리어 리턴즈’사이트 ‘자원봉사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자원봉사를 신청하면 무조건 참여할 수 있는 건가요?

- 그린피스는 모든 자원봉사 신청자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단 행사에 필요한 자원봉사자의 수에 따라 참여가 제한될 수 있으며, 사전 교육(4/2 또는 4/3)에 참여하신 분들에 한해 자원봉사 자격이 부여됩니다. 온라인 신청 후, 그린피스 담당자가 신청자분들께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3. 자원봉사를 신청 하는 데 자격 요건이 있나요?(나이/지역/특기 등)

-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지만, 오픈보트 행사 성격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자원봉사 신청은 받고 있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4. 자원봉사를 신청할 때, 참여하고 싶은 활동을 선택할 수 있나요?

- 신청을 하신 후 진행되는 교육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의견을 듣고 적합성을 고려해 우선순위를 선정, 배정할 예정입니다.  

5. 자원봉사 신청 이후에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 신청 마감 후에는 자원봉사자 사전 교육 및 행사 리허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행사 당일에는 식순에 맞춰 자원봉사 활동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에 관해서는 향후 개별적인 연락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6. 신청 마감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정해진 인원이 차면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입니다.

7. 긴급하게 취소를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 <>로 메일을 주시면 됩니다.

 

[활동]

1.자원봉사 활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방문객 안내, 오픈보트 투어 가이드, 통역, 미술담당, 안전요원 등 다양한 역할로 오픈보트 행사를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2.자원봉사 활동 도중에 자원봉사 역할을 다시 선택할 수 있나요?

-행사 당일 봉사활동 역할은 사전 교육시 정해집니다. 다만 현장 상황에 맞추어 일부 변동이 가능합니다.

3.오픈보트에 다른 나라 선원이 있다면, 자원봉사 활동 시 영어(혹은 다른 외국어) 능력이 필요한가요? 

-외국어 능력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통역 자원봉사자가 별도로 있을 예정이며, 다른 활동은 외국어 능력과 아무런 상관없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특별한 취미/특기가 있습니다. 이와 연관하여 활동 할 수 있나요?

- 네, 물론입니다! 그린피스는 개인의 특별한 재능을 존중합니다. ^_^ 특기 및 장기를 발휘하실 수 있는 활동이 있다면 자신 있게 지원해 주세요.

5.지인과 신청을 했습니다. 같이 활동할 수 있나요?

-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장의 상황에 따라 구체적인 역할이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6.필수로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오픈보트 행사는 안전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서는 자원봉사자분들이 자신의 역할을 잘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행사 전 교육에 필수로 참가해주셔야 합니다. 사전 교육 일정은 개별 공지됩니다.

 

[혜택]

1. 자원봉사에 참여하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추후 다른 행사가 진행될 때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2.이동 시, 교통비 지급도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자원봉사자 전원에게 중식 및 소정의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3.배에서 하는 자원봉사는 처음입니다. 보험 가입도 가능한가요?

-네, 그렇습니다. 그린피스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여 자원봉사자분들 전원에게 보험가입을 진행합니다.

새로운 소식

 

'560 국민소송단'이 이야기하는 대한민국 탈핵 에너지 전환: 1부

Feature Story | 2017-12-15 at 10:47

지난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신고리 5·6호기 건설허가 취소소송 ‘560 국민소송단’의 두 번째 만남이 있었습니다. 신고리 5·6호기 소송, 그리고 공론화와 한국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한 원고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합니다!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교수님의 재생가능에너지

Feature Story | 2017-12-07 at 13:43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재앙을 막기 위해 그린피스는 깨끗한 에너지 사용을 촉구합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해뜰날 은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분들의 ‘태양과 바람’의 재생가능에너지 이야기를 만나보는 인터뷰 글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여섯 번째로, 그린디자이너 윤호섭 교수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배추속에 드러난 석탄의 새까만 거짓말

Feature Story | 2017-12-06 at 13:46

인천 영흥석탄화력발전소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최첨단 친환경 발전소”라고 홍보되는 곳입니다. 석탄을 태워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각종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를 배출해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기후변화를 가속하는 석탄발전이 과연 친환경일 수 있을까요?

100% 재생가능에너지, 이제 삼성 차례입니다. #DoBiggerThings

Feature Story | 2017-12-01 at 14:52

애플, 구글, 페이스북 같은 글로벌 기업들은 100% 재생가능에너지를 사용하겠다고 약속하며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 가고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는 겨우 1%만 재생가능에너지입니다.

제로에너지주택 전문가 이명주 교수님의 재생가능에너지

Feature Story | 2017-11-13 at 10:20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재앙을 막기 위해 그린피스는 깨끗�� 에너지 사용을 촉구합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해뜰날 은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분들의 ‘태양과 바람’ 재생가능에너지 이야기를 만나보는 인터뷰 글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네 번째로, 제로에너지주택 전문가 이명주 명지대 교수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4만 마리의 펭귄 중 살아남은 아기 펭귄은 단 두마리, 남극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건가요?

Blog entry by 오카다 사치코(Sachiko Okada) | 2017-11-03

남극 펭귄이 단체로 죽음을 맞는 일은 지난 몇십 년의 관측 동안 나타난 적 없던 일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런 일이 반복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남극에서는 지금,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올해 초 남극에서 아주 비극적인 일이 벌어졌습니다. 바로 영화 “해피피트”로 유명한 아델리펭귄에게 말이죠. 한 프랑스 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모두를 빛나게 하는 올림픽 불꽃”, 재생가능에너지!

Feature Story | 2017-11-01 at 11:36

2018 평창 겨울올림픽대회를 밝혀줄 성화가 오늘(11월1일)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성화 봉송에는 7,500만 남북한 주민 수를 상징하는 7,500명의 주자가 참여, 101일 동안 전국 2018㎞을 달리며 전국 17개 시ㆍ도에 올림픽의 불꽃을 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불꽃이 더 안전하고 깨끗하고 풍요로운 미래를 향한 등대의 불빛이 될 수 있을까요?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태양광 투자, 하나씩 해 보실래요?

Feature Story | 2017-10-30 at 14:32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재앙을 막기 위해 그린피스는 깨끗한 에너지 사용을 촉구합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해뜰날 은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분들의 ‘태양과 바람’ 재생가능에너지 이야기를 만나보는 인터뷰 글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네 번째로, 수현태양광발전소 소장이신 김지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화석연료 시대의 끝자락에 선 기업들, 살아남을 방법은?

Feature Story | 2017-10-26 at 14:42

세계 전력시장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의 폭풍 속에서 우리나라 기업이 글로벌 리더로서의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까요?

1 - 10432 개의 결과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