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 | Impact Report (2018년 봄)

그린피스 뉴스

#위드유, 침묵말고 연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3월 4일 광화문에서 진행된 제34회 한국여성대회에 참여하여, 미투 운동 연대를 의미하는 '위드유' 동참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들고 평화 행진에 동참했습니다. 세계 각국 그린피스 사무소에서도 행진과 선언에 동참했습니다. 그린피스는 성폭력과 착취, 차별로 인한 피해자들과 연대하고 미투 운동을 지지하며, 환경보호와 평화 증진을 근간으로 삼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민 및 사회 운동에 연대해 나갈 것입니다.

붐앤버스트

붐앤버스트(Boom and Bust) 2018

그린피스는 전 세계 석탄발전소 추이를 조사한 보고서 붐앤버스트 2018을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석탄발전소 트랙커(Global Coal Plant Tracker)에 따르면, 석탄발전 설비 용량 증가를 나타내는 주요 지표들이 2년 연속 급감했습니다. 지난 3년간 전 세계 석탄발전은 기록적인 추세로 감소했고, 지난해 폐쇄된 설비 용량만 25,000MW를 넘습니다.

후쿠시마를 돌아보며

'후쿠시마를 돌아보며: 7년간 지속되고 있는 재난'

그린피스는 지난 3월, 후쿠시마 원전 사고 7주년을 앞두고 '후쿠시마를 돌아보며: 7년간 지속되고 있는 재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작년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그린피스 방사선 방호 전문가팀이 후쿠시마 현지에서 실시한 과학적이고 종합적인 조사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후쿠시마현 나미에와 이타테 지역의 방사성 오염 수준이 일반인의 연간 피폭 한계치보다 최대 100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품과 소비 캠페인
지구를 생각하는 건강한 요리

그린피스는 환경에 부담이 덜 가면서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전 세계의 요리를 모아서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의 환경감시선의 요리사로 활동한 다니엘 브라보 셰프의 요리를 만나보세요!

기후에너지 캠페인
그린피스 베이징사무소의 석탄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중국은 물론 한국을 비롯해 이웃 나라들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는 대기오염을 완화시키기 위해 그린피스 베이징사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석탄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그린피스 사람들

Greenpeace people

·
·
·
지구를 위한 미래를 꿈꾸는 하현이

동물들을 위해서, 그리고 지구를 위해서 환경운동가가 되는 것이 꿈이라는
초등학교 5학년 하현이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더 좋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믿음을 확인해줍니다.

그린팁

그린 패셔니스타 되기

옷을 입을 때도 환경을 위한 선택을 하고 싶으신가요?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팁들을 공유합니다.
<클릭 또는 터치해서 그린팁을 알아보세요!>

그린팁 1
01. 재발견, 그리고 정리하기

옷장 전체가 "입을게 없는" 상태이신가요? 뒤죽박죽인 옷장을 정리하다 보면 새로운 조합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영영 입지 않는 옷이 있다면, 처분하세요!

02. 버리는 대신 기증하기

옷을 무조건 버리는 대신에 친구들에게 주거나, 서로 교환하거나 자선 단체에 기증 해보세요. 아까운 마음이 훨씬 줄어들 거예요.

03. 벼룩시장이나 교환파티 이용하기

새 옷을 살 때는 구제용품점이나 벼룩시장을 활용해보세요. 또 대형 브랜드 대신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위한 방식으로 옷을 생산하는 브랜드를 찾아보세요.

그린팁4
04. 업사이클 하기

업사이클은 이미 전 세계의 트렌드입니다. 아끼는 옷에 구멍이 났거나 지퍼가 고장났을 때, 좀 더 멋진 모습으로 업사이클 해보세요! 구멍 위에 자수를 놓을 수도 있고, 셔츠가 가방으로 변신할 수도 있습니다.

2018년 그린피스 동아시아 지부 캠페인 및 캠페인 지원 비용

*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그린피스 동아시아 지부에 속해 있습니다.

투명성과 책임감은 그린피스의 자부심입니다!
그린피스는 시민들의 참여로 움직이는 단체이며, 때문에 후원자님들과 서포터들에게
우리의 활동에 대해 반드시 보고해야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국제비정부단체 헌장에 서명한 단체로 윤리적인 모금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측면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