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 뉴스

위험한 석탄 투자

위험한 석탄 투자

그린피스는 우리의 세금이 기후변화를 앞당기고 대기를 오염시키는 해외 석탄발전에 투자되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하고, 이를 중단시키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 ‘위험한 석탄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석탄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이미 사양산업에 접어들었으며, 다양한 국가와 기관 및 기업들은 석탄 투자 철회를 선언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구를 지키는 것은 물론, 국가의 미래 성장을 위해서도 석탄 산업 투자를 멈춰야 합니다. 후원자님도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남극바다 보호를 위한 한 걸음

남극바다 보호를 위한 한 걸음

올해 1월, 그린피스는 남극 바닷속 생태계를 조사하고 희귀 생명체들을 연구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남극 웨델해의 해저 탐사에 나섰습니다. 그린피스가 탐사 결과를 발표한 후, 지난 7월 과학자들은 그린피스의 탐사 지역 8곳 중 4곳을 '취약한 해양 생태계'로 지정했습니다. 이 지역에서의 연승 어업을 금지하고 보호 조치가 시행되기 위해서는 오는 10월 열리는 남극해양생물보존위원회 회의에서 공식화되어야 합니다. 그린피스는 웨델해가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펼칠 예정입니다.

제로를 향해서

'제로를 향해서'

7년 전 그린피스는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화학물질로 인한 환경 오염을 막기 위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전세계 시민들의 요청으로, 80개의 대형 의류 기업에서 2020년까지 유해화학물질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린피스는 7년간 업계의 변화를 기록한 새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자라, 아디다스, 테스코 등 기업들은 공장의 폐수를 테스트하고 독성화학물질 대신 대안을 찾았으며, 중국, 멕시코, 인도네시아 등의 노동자들과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만들어낸 변화입니다!

식품과 소비 캠페인
‘채소 한 끼 최소 한 끼’
채소 요리를 찾아서...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건강에도 좋고 지구에도 좋은 채식을 좀 더 많은 분들이 쉽게 시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채식 레시피를 모아 소개했습니다. 요리사님들과 스태프들의 땀과 웃음이 담긴 레시피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기후에너지 캠페인
그린유스,
기후변화를 부탁해!

폭염과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 그린피스와 함께 행동하는 청년, “그린유스(Greenyouth)”가 탄생했습니다. “그린유스”는 우리나라 대학교들이 교내 재생가능에너지 사용을 확대할 것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펼칠 예정입니다.

그린피스 사람들

Greenpeace people

·
·
·
바다를 구하는 예술가들

때때로 강렬한 이미지와 아름다운 음악은 그 어떤 메시지보다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예술을 통해 환경문제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예술가들을 그린피스가 만났습니다.

그린팁

채식에 도전하고픈 당신을 위한 팁!

채식이 건강과 동물권은 물론 기후변화 방지에까지 좋은 영향을 준다는 소식에
점점 더 많은 이들이 채식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채식 첫걸음,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클릭 또는 터치해서 그린팁을 알아보세요!>

그린팁 1
01. 내 식습관은 내 규칙대로!

무엇을 어떻게 먹는지는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입니다. 지나치게 다른 이들의 채식 규칙에 얽매이지 말고 본인의 건강과 생활에 맞게 시도하세요.

그린팁 2
02. 천천히 시작해도 괜찮아요

한 번에 갑자기 모든 고기를 끊는 것은 힘들고 금방 지치게 만듭니다. 시간을 두고 단계별로 서서히 줄여 보세요.

그린팁 3
03. 친구, 연인, 가족들과 공유하세요

함께 식사를 자주 하거나 장을 함께 보는 주변 사람들과 채식 생활을 공유하세요. 서로 배려하며 식사를 준비한다면 식사는 전보다 더 즐거워질 거예요!

그린팁 4
04.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사세요

도저히 고기는 포기할 수 없지만 조금이라도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싶다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음식을 구입하세요. 또 달걀을 살 때도 동물복지 달걀인지 확인해 보세요!

2018년 그린피스 동아시아 지부 캠페인 및 캠페인 지원 비용

*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그린피스 동아시아 지부에 속해 있습니다.

투명성과 책임감은 그린피스의 자부심입니다!
그린피스는 시민들의 참여로 움직이는 단체이며, 때문에 후원자님들과 서포터들에게
우리의 활동에 대해 반드시 보고해야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국제비정부단체 헌장에 서명한 단체로 윤리적인 모금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측면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