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은 그린피스의 북극 보호 캠페인에 있어서 역사적인 한 해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불과 2012년에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보호 활동은 믿기 어려울 정도로 (600만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할 만큼) 성장했으며, 현재도 하루가 다르게 점점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올해 함께 달성한 다섯 가지의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N에 북극 보호구역에 대한 조처를 요청했습니다.
지난 9월, 그린피스 대표단은 UN 회의에서 650만 이상의 북극 보호 청원을 제시했고, 반기문 UN 사무총장은 우리 캠페인의 큰 힘을 느꼈습니다.

2. 레고에 쉘과의 관계 청산을 요구했고, 우리의 바람대로 이뤄졌습니다.
그린피스 사상 가장 성공적인 온라인 비디오와 전 세계의 수백만 명 이상의 지지로, 레고와 쉘 사이의 50년간의 협력 관계를 종료시켰습니다.

3. 정치인들과 유명 인사들이 북극 보호구역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지지했습니다.
유럽 의회가 북극 보호구역에 대한 우리의 비전을 지지했고, 1천여 명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현재 ‘북극 선언(Arctic Declaration)’에 서명했습니다. 또한, 저지대 섬나라인 키리바시의 아노테 통(Anote Tong) 대통령과 오스카상을 수상한 여배우 엠마 톰슨(Emma Thompson)이 북극이 직면한 위협을 이해하기 위해 그린피스의 북극 원정대에 합류하여, 직접 북극의 아름다움을 목격했습니다.

4. 자연 보호구역을 위해 90시간 동안 석유 굴착 장치를 점령했습니다.
우리는 시추의 위협을 받고 있는 노르웨이 북극 지역의 자연 보호구역인 베어 섬(Bear Island)을 위해 스타토일(Statoil)사의 굴착 장비에 90시간 동안 점거 시위를 했습니다.

5. 북극에서 진행되는 지진 테스트에 대항하여 싸웠습니다.
우리는 캐나다 근방 북극에 위치한 클라이드 강(Clyde River)의 작은 이누이트(Inuit) 단체와 힘을 합쳐 그들의 바다에서 행해지는 위험한 지진 테스트에 맞서 강력히 싸웠습니다.

올해 이룬 성과는 놀랍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2015년, 쉘은 알래스카 북극에서 석유 시추를 계획 중입니다. 이 어리석은 결정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바로 지금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지지를 기대합니다. 다가 오는 새해에도 모든 일이 잘 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함께 북극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북극 보호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글: 트릴리아 피데이(Trillia Fidei) / 그린피스 북극 보호 캠페인의 온라인 코디네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