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 활동가들을 응원해주세요!

레인보우 워리어호에서 보내온 포토 메시지

Feature Story - 2016-06-03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신규 원전을 반대하기 위해, 용감하게 평화적 직접행동을 펼쳤던 그린피스 활동가들에게 여러분들의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작년 10월, 신고리 5, 6호기 추가 건설 계획의 철회를 요구하며 고리 원전 철조망 펜스 앞에서 평화적인 시위를 벌였던 그린피스 활동가들이 법정에 섰습니다. 체르노빌 원전 사고 30주년이 되던 지난 4월 26일 울산 지방법원에서 첫 공판이 열렸고, 현재 재판이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다섯 명의 활동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그린피스의 환경감시선 레인보우 워리어호의 선원들이 응원 메시지를 보내왔습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온 선원들은 “레인보우 워리어호는 여러분을 지지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은 각자의 모국어로 적힌 메시지를 들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부산과 울산에 걸쳐 있는 고리 원전은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원전 단지로, 여기에 신고리 5, 6호기가 추가된다면 원전사고의 위험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특히 원전 사고 시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 원전 인근 30km 안에 38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살고 있지만 사고에 대비하는 방재계획도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현실입니다.

더 많은 시민들에게 이와 같은 위험한 현실을 알리고, 더 좋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행동에 나선 활동가들은 우리들과 같은 평범한 시민들입니다. 우리 모두의 안전과 긍정적 변화를 위해, 용기를 내어 행동한활동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가 모이면 더 큰 힘이 됩니다.

참 / 여 / 방 / 법

“여러분의 행동을 응원합니다”, “안전한 미래를 위해, 신규 원전을 반대합니다!” 등 그린피스 활동가들에게 전하고 싶은 창의적인 응원 메시지를 적어, 사진을 찍어 보내주세요! (메시지를 직접 들고 찍은 셀카,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한 사진, 메시지만 예쁘게 찍은 사진 등 원하시는 방식으로 멋지게 찍어주세요!)

  • 보내실 곳:
  • 마감 날짜:  6월 15일 수요일

*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진은 하나로 모아 또 다른 작품으로 탄생할 예정입니다. 완성된 이미지는 그린피스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