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후 원 안 내

그린피스는 독립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의 후원을 받지 않고, 오직 환경을 사랑하는 개인과 독립단체의 후원만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을 바탕으로, 그린피스는 시급한 환경 문제에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국내외적으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그린피스를 후원하시면,
그린피스와 함께 만들어가는 긍정적인 변화
레 고 캠 페 인

그린피스는 지난 2012년에 북극 보호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북극을 파괴하며 이득을 취하려는 글로벌 석유기업과 정부를 대상으로 북극 보호 캠페인을 진행해 왔습니다.

레고 캠페인의 승리

2014년 7월, 그린피스는 ‘레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그린피스는 레고에 쉘(Shell)과의 파트너십을 청산하고, 북극 보호에 앞장설 것을 요구했습니다. 먼저, 그린피스는 바이럴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그 영상은 레고로 만든 북극과 그곳에 있는 미니 피규어들이 검은 기름에 잠기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현재까지 전 세계 7백만 이상의 사람들이 그 영상을 봤습니다. 영국 런던의 쉘 본사 앞에서 10여 명의 어린이들이 커다란 레고 블록으로 북극 동물들을 만들며, 레고 캠페인에 동참했습니다. 그들은 레고에 북극에서의 원유시추를 계획하는 쉘과 파트너십을 끝낼 것을 요구했습니다. 전 세계 1백만 이상의 사람들도 레고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레고에 쉘과의 파트너십을 청산할 것을 요구하는 이메일을 보냈고, 시민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줬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10월에 레고는 쉘과 더 이상 파트너십을 유지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북극에서 무분별하게 원유를 시추하려는 쉘은 다른 유명 브랜드를 이용하여 자사의 이미지를 세탁하려는 전략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여러분도 그린피스와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행동에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