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에너지

녹아내리는 빙하와 영구동토층, 높아지는 해수면, 변화하는 생태계, 극단적인 더위나 추위에서 우리는 기후변화의 현실을 봅니다. 현재의 지구 온난화는 인류 활동의 영향이 큽니다. 특히, 석탄은 전 세계적으로 화석 연료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44%를 차지합니다. 원자력 업계는 수조원의 비용과 수만 톤의 고준위 핵폐기물, 치명적인 원전 사고의 위험을 담보로 합니다. 기후변화 최선의 해결책은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재생가능에너지의 확대입니다.

북극 보호

이미 녹고 있는 북극이 또다른 위협에 직면했습니다. 북극을 기업과 정부의 개발 야욕으로부터 지켜내야 합니다.
더 보기

탈핵

더러운 화석연료, 위험한 원자력 에너지는 미래의 에너지가 아닙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재생가능에너지 기술은 이미 존재합니다.
더 보기

IT와 재생가능에너지

이제 우리는 인터넷이 없는 세상을 상상하기가 힘듭니다.이렇듯 기술집약적이고 혁신적인 IT산업은 인류의 편리한 삶을 위해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장은 인류의 최대 재앙이 될 수 있는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반드시 재생가능에너지와 접목해 발전해야 합니다.
더 보기

석탄 사용 줄이기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의 가장 큰 주범인 석탄은 대기와 토양, 수질 오염 등 환경파괴는 물론이고, 유해물질 배출로 시민의 건강에도 심각한 피해를 줍니다.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석탄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더 보기

후쿠시마를 잊지 마세요

2011년 3월, 일본 후쿠시마에서 발생한 원전 재앙은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을 앗아갔습니다. 그들의 끝나지 않은 고통을 기억하세요.
더 보기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