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오염으로 몸살 앓는 바다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밤에 잠이 드는 순간까지 현대인은 수많은 플라스틱 제품을 사용하고 버립니다. 플라스틱은 썩지 않습니다. 과연 그 많은 플라스틱은 어디로 가고,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요?

현대인은 플라스틱의 대홍수 속에 살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흔히 떠올릴 수 있는 일회용 컵이나 페트병, 빨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장재와 비닐봉지 또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죠. ‘일회용’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대부분의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들이 우리 손에 머무르는 시간은 단 몇 분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동안 우리의 손을 거쳐 간 플라스틱 쓰레기는 버려진 후 수백 년 동안 자연분해되지 않고 생태계를 떠돌며 배고픈 해양 동물의 먹이가 됩니다.

매년 800만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로 흘러 들어갑니다. 그리고 지구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협하는 악순환, 즉 잘게 부서진 플라스틱 쓰레기가 먹이사슬을 따라 해양 생물을 거쳐 다시 인간에게 되돌아오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불필요한 플라스틱으로 인해 우리 바다, 더 나아가 우리 지구가 질식하지 않도록 플라스틱을 줄이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

 

여러분께서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

Blog entry by 윌 맥컬럼(Will McCallum) | 2019-06-17

저는 영국에서 플라스틱 캠페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윌 맥컬럼입니다. 많은 시민 분들이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서 공감하고 있으며 어떻게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냐고 묻습니다. 제가 캠페인 경험을 통해 알게 된 실천방법들을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플라스틱 없는 삶’에 대한 책을 집필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그린피스 월간 불편의점② 가정의 달, 플라스틱 제로 선물 포장법 3가지

Feature Story | 2019-06-11 at 13:18

그린피스는 지난 4월 '그린피스 불편의점' 행사에 시민들을 초대해 플라스틱 오염을 악화시키는 '일회용 문화'를 되돌아 보는 다양한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장보기 필수품 '플라스틱없을지도'

Feature Story | 2019-05-28 at 15:00

장을 볼 때 일회용 플라스틱 때문에 고민한 적이 있으신가요? 그린피스 '플라스틱없을지도'가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도와드립니다.

그린피스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네슬레’를 압박하는 이유

Blog entry by 제니퍼 모건 (Jennifer Morgan) | 2019-05-10

여러분은 싱크대가 넘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무엇인가요? 넘쳐흐른 물을 수건으로 닦나요? 넘치는 물 퍼내시나요? 아니면 수도꼭지 잠그기? 답은 간단하죠. 가장 먼저 수도꼭지를 잠글 거예요. 지금 플라스틱 오염 문제에 직면한 우리 현실도 이 상황과 아주 유사합니다. 감당할 수 없게 흘러 넘치는 플라스틱 쓰레기라는 수도꼭지를 잠그려면 애초에 생산 자체를 줄여야 합니다. 그린피스가 네슬레와 같은 기업을...

플라스틱 위기에 처한 한국, 우리 시민들의 요구는?

Feature Story | 2019-04-20 at 13:54

반복되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 방법은? 그린피스 설문조사 결과 우리 시민들은 '정부의 강력한 소비 규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1 - 537 개의 결과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