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행진 서울 2015 FAQ

Feature Story - 2015-09-11
기후행진 서울 2015 자원봉사 FAQ

신청 및 변경

1. 기후행진 자원봉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기후행진 서울2015 ’사이트 ‘자원봉사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자원봉사를 신청하면 무조건 참여할 수 있는 건가요?
- 그린피스는 모든 자원봉사 신청자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단, 행사의 활동에 따라 필요한 자원봉사자의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신청자분들께 개별연락을 드립니다.

3. 자원봉사를 신청하는 데 자격 요건이 있나요?(나이/지역/특기 등)
- 행사 성격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분들의 자원봉사 신청은 받고 있지 않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자원봉사를 신청할 때하고 싶은 파트를 선택할 수 있나요?
- 기후행진 서울 2015행사는 대규모의 행사이므로, 일일이 파트를 선택하시기 어렵다는 점에서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신청을 하신 후 행사 전 파트를 선정하여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단, 자원봉사 파트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자원봉사 신청 이후에는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 사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당일 각 파트에 맞춰서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일정 등은 개별적으로 연락 드립니다

6.신청 마감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 정해진 인원이 모집되면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입니다.

7. 긴급하게 취소를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 로 메일주세요.

 

활동

1. 자원봉사에는 어떠한 활동이 있나요?
- 무대 안전요원, 행진 안전요원, 운영본부 부스 활동, 의무실/미아보호 부스 활동, 물품보관소 부스 활동, 뮤지션 대기실 부스 활동 등이 있습니다.

2. 자원봉사 활동 도중에 자원봉사 파트를 다시 선택할 수 있나요?
- 기본적으로 활동하는 파트는 행사 전 안내메일로 정해지게 됩니다. 단, 현장 상황에 맞추어 변동은 가능합니다.

3. 기후행진에 외국인분들도 참여하신다면, 자원봉사 활동 시 영어(혹은 다른 외국어) 능력이 필요한가요?
- 외국어 능력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외국인 분들도 자연스럽게 행진에 참여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봉사활동에는 아무런 무리 없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 특별한 취미/특기가 있습니다. 이와 연관하여 활동 할 수 있나요?
- 그린피스는 개인의 특별한 재능을 존중합니다. 특기 및 장기를 발휘하실 수 있는 활동이 있다면 자원봉사 및 행진활동에 적극적으로 표출해 주시면 됩니다.

5. 지인과 신청을 했습니다. 같이 활동할 수 있나요?
-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현장 상황에 맞추어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필수로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 기후행진 행사는 안전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자원봉사자로서 자신의 역할을 잘 아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때문에 행사 전 교육에 필수로 참가해주셔야 합니다. 교육 일정은 개별 공지됩니다.

혜택

1. 자원봉사에 참여하면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 자원봉사 확인서를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추후 다른 행사가 진행될 때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2. 중식 제공이 가능한가요?
- 네, 그렇습니다. 자원봉사자 전원에게 중식을 제공합니다.

기타 관련 문의는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