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sticZero]플라스틱 쓰레기 이야기

비디오 | 2017-08-31

플라스틱 오염은 어족 남획과 기후변화와 더불어 우리 소중한 바다를 위협하는 3대 요인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상 속 불필요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중순, 사람들이 여름 휴양을 위해 찾는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그린피스는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 시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보다 의미있는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후원자분들에게 부스 설치에 필요한 플라스틱 쓰레기 '기증'을 요청했고, 응해주신 분들 중 방문수거를 요청한 가정을 방문하여 그들의 솔직하고도 현실적인 플라스틱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플라스틱 없는 더 나은 미래를 응원해주시는 그린피스 서포터 여러분의 이야기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www.plasticfreelife.org/ko

카테고리

새로운 소식

Show thumb view  

[#ChangeTuna] 통제불능 참치산업

Video | 2015-08-13 at 14:00

참치 산업은 통제 불능 상태입니다. 탐욕에 눈이 멀어 물고기를 싹쓸이하고, 해양 환경과 생명체에 피해를 입히며, 선원들의 노동을 착취하기까지 합니다. 그린피스의 환경 감시선 레인보우 워리어호는 지금 태평양을 항해하며 참치 어업 현장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가 전하는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바로 지금이 참치 산업이 변화할 시기라는 겁니다.

[#trashhunt] 쓰레기 사냥에 동참하세요!

Video | 2015-08-10 at 21:00

소중한 자연에 우리가 남기고 오는 건 발자국뿐만이 아닙니다. 음식물 포장지, 비닐봉지, 음료수 캔, 눈에 보이지 않는 화학 물질… 가지각색의 쓰레기와 오염물질도 남기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양일지라도 우리가 남긴 흔적은 자연에 상처를 주고 맙니다.

[액션] 신규원전 승인 회의 열리는 원안위서 평화적 고공시위

Video | 2015-06-12 at 17:32

그린피스는 4월 23일 오전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있는 서울 종로구 세종로 KT빌딩에서 신고리 3호기 가동 승인을 반대하는 고공시위를 벌였다. 신고리 3호기가 운영되면 고리원전은 세계 최대의 원전단지(설비용량기준)가 된다. 이날 그린피스는 원안위가 안전성을 제대로 검토하지 않은 신규원전 가동 승인을 재고할 것을 요구했고, 공교롭게도 신고리 3호기에 불량부품이 사용된 것이 발견돼 승인 검토가 다시 시작되려면 수 개월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액션] "침묵의 살인자" 영흥석탄발전소 앞에서 레이저 액션

Video | 2015-04-17 at 19:25

그린피스는 4월 8일 밤 인천 옹진군 영흥석탄화력발전소 앞에서 석탄 발전을 확대하려는 한국 정부의 에너지 정책을 비판하는 레이저 액션을 벌였다. 이곳은 전국 최대 규모의 석탄화력발전소로, 2기를 추가 증설할 예정이어서 수도권 시민들의 대기오염 피해가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보인다.

함께 힘을 모아 석탄맨을 막아요!

Video | 2015-04-06 at 15:00

서울 도심에 무시무시한 악당 석탄맨(Coal Man)이 나타났습니다! 주특기는 초미세먼지 공격으로 시민들을 괴롭히는 것이라고 하네요. 석탄맨의 치명적인 공격, 더이상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함께 힘을 모아 석탄맨을 막아요!

1 - 535 개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