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는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친환경적인 정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런 레고가 북극에서 원유를 시추하는 쉘(Shell)과 손잡고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레고에 쉘과의 관계를 청산하고, 북극 보호에 앞장설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 서명으로 이미 동참하셨다고요? 더 도울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한가요? 그렇다면 주목해주세요!

방법1: Lego-lution!

7월 초부터 그린피스는 레고 미니피규어와 함께 북극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고의 본사가 있는 덴마크를 포함하여 영국, 아르헨티나, 홍콩 등 전 세계 10여 개국에서 미니피규어들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장소를 배경으로 시위를 펼쳤습니다. 한국에서도 시청, 광화문 광장, 경복궁을 배경으로 미니피규어들이 “북극을 보호해요”라는 메시지를 전했죠. [슬라이드쇼]

이번엔 여러분 차례입니다. 평소 갖고 있는 레고 미니피규어를 선호하는 장소에서 촬영하고, [웹사이트]에 올리면 끝! 미니피규어는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장소도 시내 중심가부터 학교나 방 안까지 아무 장소나 좋습니다. 그린피스의 대표적인 노랑색 배너에 북극 보호의 메시지를 자유롭게 담아 미니피규어의 손에 들려주세요. 원하는 모양의 배너에 쉘과 레고에 전하고픈 메시지를 자유롭게 담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단, 미니피규어의 눈높이에 맞춰 촬영해주세요! 미니피규어의 정수리를 촬영하거나, 너무 멀리서 찍어 점으로 보인다면 애써 만든 사진이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테니까요. 미니피규어의 시선에서 촬영을 마쳤다면, www.create.legoblockshell.org에 여러분의 멋진 결과물을 올려주세요! 사람들로부터 많은 표를 받으면 소정의 상품(북극의 일출호 미니어쳐 혹은 티셔츠)을 받을 기회가 주어집니다.

방법2: Minimaker!

레고 미니피규어가 없다고요? 그래도 당황하지 않고, 미니메이커 사이트(http://minimaker.legoblockshell.org/)로 간 후, 온라인으로 당신만의 북극수호대 미니피규어를 만들면 끝! 미니피규어의 얼굴부터 메시지와 배경까지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 만들었다면 여러분의 SNS 채널로 공유하거나 다운 받아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3: Share!

위와 같이 참여한 활동을 공유하는 것으로 마무으리! 여러분이 연출한 미니피규어의 시위 장면, 혼자만 알고 있기엔 아쉽죠?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 @LEGO_Group(트위터), @Lego(페이스북) 와도 나눠주세요! #BlockShell 을 붙여주고, 천혜의 북극을 지키고픈 여러분의 특급 코멘트도 남겨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북극에 대한 여러분의 의리, 다시 한번 보여주세요! 함께 하는 힘이 변화를 앞당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