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워리어 3호의 첫 출항

Feature Story - 2011-10-14
레인보우 워리어 1,2호에 이어 레인보우 워리어 3호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새로운 레인보우 워리어호는 우리의 해양, 삼림, 기후, 그리고 미래를 대변할 목소리가 되어줄 것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절대로 굴복하거나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상징할 것입니다.

“새로운 레인보우 워리어호는 이 세계를 위협하는 생태적, 경제적, 민주적 혼란을 헤쳐나갈 수 있는 완벽한 선박입니다.” 그린피스 국제 본부의 사무총장 쿠미 나이두(Kumi Naidoo)는 새로운 레인보우 워리어호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이렇게 전했습니다.

레인보우 워리어 1,2호에 이은 레인보우 워리어 3호가 드디어 그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알류샨(Aleutian) 열도에서 핵무기 실험을 중단시키기 위한 캠페인 이후 지금까지 40년 간 그린피스는 바다를 항해해 왔습니다. 그동안 그린피스의 선박은 고래를 구하고, 독성/방사능 폐기물을 바다에 버리는 것을 막고, 불법 목재 운송선적을 저지하고, 핵실험을 중단하는 데 활동가들을 배치했습니다. 그린피스가 일군 수많은 환경적인 승리는 레인보우 워리어호와 다른 함정들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새로운 레인보우 워리어호의 건조는 10만 명이 넘는 개인 후원자들의 기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건조

두개의 A형 돛대는 레인보우 워리어호가 일반적인 선박과는 다름을 보여줍니다. 또한 날렵하고 효율적인 친환경 선박은 모든 세부 부품이 지속가능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100% 유해에 안전한 물질로 칠해진 선체에서부터 FSC 인증을 받은 나무로 만들어진 선실, 선내 재활용 시스템과 환경친화적 하수처리방식까지 아우릅니다. 새로운 레인보우 워리어호는 기본적으로 태양 및 풍력 에너지를 통해 동력과 추진력을 얻고 부적합한 날씨에 한해서는 효율적인 디젤-전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도 갖추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돛대 디자인은 더 나은 항해를 돕고 무선안테나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인터넷과 위성 통신을 제공하는 돔이 되기도 합니다. 이들을 통해 우리는 멀리 떨어진 어떤 바다 위에서건 동영상을 송출하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이번 레인보우 워리어호는 첫 캠페인 항해 전, 감사를 전하는 의미로 유럽해안을 돌며 첫 물결을 일으킬 것입니다. 

 

레인보우 워리어호의 새로운 항해에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세상은 여러분과 같은 또 다른 전사(warrior)를 필요로 하니까요!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