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430만대의 처리방법을 두고 여전히 고민 중입니다. 세계는 삼성전자가 내릴 이 중대한 결정이 어느 방향으로 향할지 추이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귀중한 자원을 전부 용광로에서 녹여버릴까요? 아니면 최대한의 자원을 재사용하여 다음 혁신의 재료로 이용하게 될까요?

삼성 갤럭시노트7에 사용된 소중한 자원들

여러분의 참여가 중요합니다.

사실 삼성은 어떤 IT기업보다 진짜 혁신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전자쓰레기를 무한정 양산하는 현재의 제조 과정에서 벗어나 새로운 순환 구조에 대해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전세계 26,000명의 사람들이 갤노트7의 재사용 및 재활용을 요구하는 서명에 동참하여 삼성이 진짜 혁신을 보여주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수천명의 사람들은 삼성에 직접 전화를 걸어 향후 계획에 대해 물어보았죠. 무엇보다 지금 이 시기가 중요한 이유는 삼성전자가 우리의 목소리에 촉각을 세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모두가 함께 행동한다면, 우리는 삼성전자가 옳은 결정을 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할 수 있냐구요?

갤럭시로 트윗을 날리세요! #SaveTheGalaxy

삼성, 진정하고 갤럭시노트7 430만 대를 구해요!

여러분이 지금 바로 보내는 트윗이 430만대의 갤럭시를 구조할 수 있습니다. 11월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1시까지!

1,20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는 @SamsungMobile에 트윗을 날려 그들이 우리에게 주목하도록 만듭시다.

트위터 계정이 있으신가요?

삼성전자에게 진짜 혁신적인 선택이 무엇인지 보여주세요.

@SamsungMobile, 이번 결정은 정말 중요해요. 제발 430만대의 갤럭시노트7을 재활용 및 재사용하는 옳은 일을 하세요. #갤럭시노트7 #갤럭시를구하라

@SamsungMobile, 위기가 곧 기회란 것을 잊지 마세요. 지구를 위한 #갤럭시노트7 처리 계획 기다리겠습니다. #갤럭시를구하라

@SamsungMobile, 지구에 빚지고 있단 것을 잊지 마세요. #갤럭시노트7 처리계획 투명하게 공개하세요. #갤럭시를구하라

@SamsungMobile, 430만대의 갤럭시노트7 처리가 지금 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정말 중요합니다. 갤럭시 파괴 말고 #갤럭시를구하라 !

물론 여러분이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삼성에 직접 전해주셔도 됩니다.

 

트위터 계정이 없다면,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이 결정은 비단 우리 개인들을 위해서가 아닌 우리의 지구와 미래를 위한 결정이란 것을 잊지 마세요.

 

글: 로빈 퍼킨스(Robin Perkins) / 글로벌 IT 캠페인 인게이지먼트 리더, 그린피스 멕시코 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