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수호대] 에스페란자호와 함께 하는 바다탐사캠프

Feature Story - 2012-08-30
9월10일 저녁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열리는 바다탐사캠프에 그린피스 서포터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에스페란자호 위에서 고래 과학자들과 함께 동해바다 고래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 그린피스 캠페이너와 함께 하는 해상활동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그린피스는 바다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키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양감시선 에스페란자 호와 함께 바다수호대(Ocean Defender) 투어를 시작합니다. 불법어업과 대규모 산업적 어업을 통한 수산물 남획, 혼획, 포경 및 기후변화 등으로 해양생태계가 처한 위기의 심각성을 알릴 이번 투어에 바다수호대로 함께 하세요.

바다수호대로 조금 더 특별한 임무를 맡아보고 싶으신 분은 여기서 주목!

9월10일 저녁부터 12일까지 2박 3일 동안 열리는 바다탐사캠프에 그린피스 서포터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에스페란자호는 고래 과학자들과 함께 동해바다로 나가 고래를 직접 관찰하는 과학조사를 할 예정입니다. 고래조사와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고래의 생태와 그 연구방법, 다양한 경험담을 들어보세요. 또, 그린피스의 가장 큰 탐사선 에스페란자의 해상활동에 함께 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놓치면 후회하실 지도 모릅니다!

일정

  • 첫째날(10일/월) 오후, 부산 영도국제크루즈터미널

        오픈보트 후 승선, 인사 및 자기소개, 에스페란자호 소개

  • 둘째날(11일/화), 울산 앞 바다로 출발

        그린피스 소개, 그린피스 해양캠페인 소개, 그룹활동, 고래탐사

  • 셋째날(12일/수), 울산항 도착

        전문가와 함께 하는 고래 이야기, 과학연구, 고래/해양 관련 영화 상영 등

준비물

그린피스에 대한 애정, 배멀미도 두렵지 않을 열정적인 마음, 바다와 고래 생태 등 해양캠페인을 배울 자세, 의류 및 세안도구, 사진기 등 (기념 티셔츠 제공 예정)

신청은

9월 5일까지 로 이름/이메일/연락처/자기소개/지원동기/바다수호대 향후 활동계획을 포함한 지원서(자유양식)를 작성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제목에 ‘바다탐사캠프 신청자 000’ 포함요망) 참가비는 없으며 최종 선정되신 분께는 7일 경 연락 드리겠습니다.

선정기준

만 18세 이상의 성인남녀 0명

캠프에 꼭 참여해야만 하는 개인적인 사연

그린피스의 활동에 관심과 열정이 얼마나 있는가?

평소 우리나라와 세계의 환경에 대한 문제의식?

캠프를 통해 체득하고 느낀 것들을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관련문의

모든 문의는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