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공유

최신소식 기후
3분

2020년 후원 증액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글: 채정아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후원국장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2019년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진행한 활동과 2020년의 계획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1월부터 후원자님들을 대상으로 증액 캠페인이 진행되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알레스카 북극곰
2019년에도 한결같이 지구와 미래를 위한 그린피스의 활동을 지원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과 지지 덕분에, 올해도 그린피스는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있어 가능했던 2019년 서울사무소의 캠페인을 정리하고, 2020년 진행될 캠페인 계획을 소개드립니다.
내년에는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본격적이고 강력한 캠페인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활동을 위해 서울사무소에서는 1월부터 후원금 증액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린피스의 캠페인 성과와 계획을 확인하시고, 증액을 통해 더 큰 힘을 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9년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전 세계 사무소와 힘을 합쳐 아마존 화재를 비롯한 기후위기 문제에 대응하였으며 일회용 플라스틱, 후쿠시마 방사선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필리핀에 불법 수출된 6,500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고발하는 것을 시작으로 환경부에 일회용 플라스틱을 감축하기 위한 강력한 규제와 구체적인 목표 및 로드맵을 설정하라고 촉구했으며, 10만 명 시민들의 플라스틱 제로 서명을 환경부에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를 통해 원전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렸습니다.
그린피스는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 발생 직후부터 지금까지 8년 동안 매년 현장 조사를 진행해 산림, 토지, 해양 오염을 끈질기게 추적해왔고 특히 올해에는 후쿠시마 고준위 방사성 오염수 위기를 폭로하여 국내외 언론과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얻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모든 정부부처의 분명한 입장표명을 이끌어냈습니다.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반대 입장을 담은 약 6만 명의 서명은 10월 유엔 국제해사기구(IMO)의 국가 간 협의 회의에 전달됐습니다.

2020년도 그린피스의 캠페인은 계속됩니다!

그린피스는 우리나라가 석탄, 석유 등 화석연료와 하루빨리 작별하고 100% 재생가능에너지로 전환하도록 기업과 정부에 계속해서 변화를 요구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산업부에 기업전력구매계약(PPA) 정책 도입을 요구하고, 자동차 제조사에게 재생에너지로 달리는 전기차로의 전환을 촉구하며, 한국 정부가 기후위기를 가속하는 석탄발전소 투자를 중단하도록 조사를 지속하고 폭로하려 합니다.

또한 시민모임 오션디펜더와 함께 UN 회원국에 국제적 구속력을 갖는 ‘해양보호구역’을 지정을 요구하는 해양보호 캠페인, 대형마트에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및 유통량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플라스틱을 감축할 수 있는 운영방안을 도입할 것을 촉구하는 플라스틱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원전 캠페인의 경우 9번째 후쿠시마 방사선 현장 조사 결과와 오염수 위기에 대한 새로운 분석자료를 발표하고, 이를 통해 일본 정부의 신속한 대책 마련과 국제적 관심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2020년으로 예정된 신고리 5, 6호기 발전소 건설 허가 위법성에 대한 법원의 2심 판결을 토대로 하여, "지진 위험 지대에 세계 최대 규모로 밀집한 우리나라 원전 실태를 알리고 보다 신속한 한국의 탈원전 시대를 주도할 것입니다.

후원자님의 목소리로 그린피스 활동에 힘을 더해 주세요!

2020년 계획한 캠페인을 더욱 집중해서 진행하기 위해서는 보다 안정적인 재원이 필요합니다. 그린피스는 독립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기업과 정부의 후원을 받지 않고 오로지 개인의 후원만을 받고 있는 유일한 환경 단체로, 여러분과 같은 개인후원자님들의 후원이 무엇보다 소중합니다. 오는 1월부터, 보다 강력한 캠페인을 위해 그린피스를 지지해주신 후원자님을 대상으로 증액 캠페인을 진행하려 합니다.

후원금을 증액해 주시면, 환경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하고 연구하여 환경범죄를 폭로하는 보고서를 발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언론과 미디어 채널에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려 더 많은 사람들이 변화에 동참하고 정부와 기업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시민과 후원자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2020년에도 기후위기를 막기 위해 목소리를 높이고 플라스틱 없는 지구, 방사능 오염수가 없는 바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해 분주하게 달릴 것입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후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그린피스가 흔들림 없이 독립적으로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후원금을 증액해주신다면 무엇보다 큰 힘이 될 것입니다.

2019년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한 한 해였습니다. 2020년에도 그린피스와 함께 지구의 목소리를 대변해 주세요. 바로 여러분이 있어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No 플라스틱 배지
♣ 5천원 이상 증액을 해 주시는 후원자님께 감사의 의미로 "No 플라스틱 배지"를 보내드립니다.
♣ 위 선물은 증액된 후원금이 결제된 이후 발송되며, 배지 물량이 소진될 경우 다른 배지로 발송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후원금 증액하기

후원금 증액은 그린피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1. 그린피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2. 하단 우측 “후원자 로그인”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하기
  3. 상단 우측 "증액하기" 탭클릭하기

후원금 증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