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행동방식

행동방식

그린피스는 지구의 목소리를 대신하기 위해 활동합니다. 다양한 환경 파괴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그린피스는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핵심 가치

해결책

우리는 단순히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연구와 조사 활동을 통해 건강한 미래와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독립성

그린피스는 정치적, 상업적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정부, 기업 혹은 정당으로부터 그 어떤 후원도 받지 않으며, 오로지 개인 및 독립재단의 후원으로만 운영됩니다.

글로벌

환경문제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국제환경단체로서 그린피스는 초국가적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범세계적인 지식과 자원을 활용합니다.

비폭력

그린피스는 양심에 기반한 행동을 하며, 평화에 헌신합니다. 그린피스의 모든 액션은 평화적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IDEAL'은 그린피스의 캠페인 운영 방식으로, 독립적이고 과학적이며 평화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 세계 시민들에게 환경 문제를 알리고 변화를 만들어갑니다.

조사

investigate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과학적인 자료와 근거가 필요합니다. 그린피스는 과학적 조사를 통해 환경 문제를 연구하고 해결책을 찾습니다.

기록

document

우리는 환경 파괴 현장의 증인이 되어 현장의 사진과 영상을 증거로 남기고, 희생자들을 인터뷰합니다. 또한 전문가 및 과학자들과 협력해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폭로

expose

많은 기업과 정부들이 자신들의 환경 범죄를 숨깁니다. 그린피스는 정확한 연구와 조사를 거쳐 이들의 환경 범죄를 대중들에게 알리고 책임을 요구합니다.

평화적 직접행동

act

그린피스는 '평화적 직접행동'을 통해 정부와 기업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만들고, 미디어의 관심을 끌어내어 더 많은 대중들이 변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비

lobby

그린피스는 환경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실현 가능한 해결책을 정부 기관과 기업에 제시하여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변화를 만들도록 설득하고 요구합니다.

환경감시선

그린피스의 캠페인에서 빼놓을 수 없는 환경감시선은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는 환경 문제를 감시하고, 과학 조사를 진행하며, 더 많은 시민들과 만나 교류합니다.

레인보우워리어

Rainbow Warrior

1978년 첫 항해 이래 세계 평화와 환경 보호의 상징으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 활동 중인 레인보우 워리어Ⅲ는 시민들의 후원만으로 만들어진, 선박 역사상 가장 친환경적인 배입니다.

아틱 선라이즈

arctic sunrise

해빙 사이로 쉽게 항해할 수 있는 쇄빙선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북극 및 남극 등 극지방을 방문해 과학자들의 연구를 지원하고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에스페란자

esperanza

에스페란자는 ‘희망’이라는 뜻으로, 후원자님들이 직접 붙여 주신 이름입니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불법 어업 감시, 석유 시추 반대 활동 등 환경감시선으로 활약하다 지난 해 명예롭게 은퇴했습니다.

위트니스

WITNESS

후원자님이 기증해 주신 선박을 수리해 탄생한 그린피스의 새로운 환경감시선입니다. 그린피스 선박 중 가장 친환경적이며, 대형 선박이 접근할 수 없는 얕은 물에서도 항해할 수 있습니다.

시민의 힘(People Power)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힘은 바로 '시민의 힘'입니다. 환경보호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커질수록 정부와 기업도 변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린피스는 시민들이 서명이나 후원, 행진, 평화적 직접행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변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