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는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특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온실가스를 발생시키는 동아시아 지역에서 기후변화는 너무나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동아시아 지역에서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녹아내린 빙하부터 가뭄과 홍수에 이르기까지,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해 삶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를 막고, 인류를 지키기 위해 강력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 전환을 위한 기후에너지 캠페인과 산림 보호 및 해양 보호 캠페인을 벌여, 우리 세대와 미래 세대를 지키고자 합니다.

1990 ~ 1999

오존어워드 수상

1997년, 대표적인 온실가스인 프레온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냉장 기술 개발 및 무료 공개로 유엔환경계획(UNEP)의 오존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교토의정서

그린피스를 비롯한 환경단체들의 10년에 걸친 노력 끝에 선진국들은 교토의정서를 채택하고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동의했습니다.

2000 ~ 2009

지구온난화를 막는 냉장기술

코카콜라, 맥도날드, 유니레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친환경 냉장기술을 사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석유 그만

호주의 스튜어트 셰일 오일 프로젝트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린피스는 온실 효과를 4배나 악화시킬 수 있는 이 프로젝트를 막기 위해 10년간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석탄발전소 건설 중지

3년에 걸친 캠페인 끝에 영국 킹스노스 석탄발전소 건설 계획이 중단되었습니다. 법원은 발전소 굴뚝에 올라 평화적 직접행동을 펼친 6명의 활동가들을 무죄로 석방했습니다.

2010 ~ 2017

Cool IT

페이스북이 데이터센터 운영에 재생가능에너지를 사용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방사선 비상계획구역 확대

그린피스 활동가들이 광안대교에서 52시간동안 고공시위를 진행한 결과, 기존 8~10km에 불과하던 방사선 비상계획구역이 30km로 확대됐습니다.

2015년 09월 01일
기후

네이버 100% 재생가능에너지 약속은 여러분이 이뤄낸 승리

2015년 10월 20일
기후

드디어 쉘이 북극을 떠났습니다! 여러분의 승리입니다!

기후변화는 지금 여기서 일어나고 있는 우리가 처한 현실입니다. 기후변화는 인간의 활동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석탄, 석유와 같은 화석연료를 태우는 것이 문제입니다. 우리는 혹한과 혹서, 해수면의 상승, 남극과 북극 빙하의 소멸 등, 기후변화의 영향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함께 행동한다면 기후변화의 재양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후원으로 변화를 만드세요!

그린피스는 정치, 재정적 독립성을 위해 개인의 후원으로만 운영됩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주요 환경문제에 맞설 수 있습니다.

일시후원
정기후원

그린피스의 가장 큰 힘은 우리와 함께 행동하는 평범한 사람들에게서 나옵니다. 우리가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고, 함께 행동한다면, 우리 모두의 지구를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