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건강한 바다는

70만 종 이상 생명체가 살아가는 삶의 터전일 뿐 아니라, 지구 전체의 생존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일자리와 식량을 제공하는 바다는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지금 바다는 그 어느 때보다 큰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플라스틱 등 각종 독성 물질로 인한 오염, 파괴적인 어업은 물론 기후변화까지 심화되며 해양 생태계는 심각한 위협에 내몰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함께 노력한다면, 바다를 살리고 바다를 터전으로 살아가는 수많은 해양생물과 사람들을 지켜낼 수 있을 것입니다.

1970 ~ 1989

포경반대

75년, 러시아의 포경선을 고무보트를 타고 막아서면서 최초의 고래보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바다표범 보호

78년, 레인보워리어호는 바다표범 사냥을 막기 위해 스코틀랜드의 오크니섬으로 향했습니다.

상업 포경 일시 금지

82년, 전 세계 시민들의 강력한 요구로 국제포경위원회가 상업 포경 일시 금지를 선언했습니다.

1990 ~ 2009

남극 세계공원

7년간의 캠페인 결과, 39개국이 남극조약에 서명하고 남극을 개발로부터 지킬 것을 약속했습니다.

고래보호구역

1994년, 그린피스의 포경반대 액션 이후 국제포경위원회에는 남극에서 포경 금지를 결정했습니다.

핵폐기물 반입 반대

99년, 대만의 핵폐기물이 북한에 반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내 환경단체들과 협력해 활동했습니다.

2018 ~

2016년 01월 05일
해양

참치캔 안에 든 건 참치뿐일까요?

아마존 산호초

2018년 12월, 브라질 정부가 석유기업 토탈에게 허가했던 아마존 석유 시추 면허를 취소했습니다.

2018년 11월 14일
해양

무너진 펭귄의 꿈 하지만 다시 꿈꾸는 그린피스

화석연료의 사용으로 기후변화와 해양 산성화가 가속화되고, 바다는 위험에 처했습니다. 파괴적인 어업이 해양생물들의 서식지를 파괴하고, 수많은 종을 멸종 위기에 몰아넣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다음 세기 해양 생물의 멸종이 공룡 시대 이후 최악의 멸종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 위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함께 행동한다면 바다와 그 안에 살아가고 있는 생명체를 위기에서 구하고 푸른 지구를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후원으로 변화를 만드세요!

그린피스는 정치적, 재정적 독립성을 위해 개인의 후원만으로 운영됩니다. 바로 여러분의 후원이 있기에 그린피스는 긴급한 환경문제에 맞설 수 있습니다.

정기후원
일시후원

바다를 지키기 위해 지금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었습니다. 바로 지금 행동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