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보도자료 플라스틱
2분

[보도자료]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강다니엘, 플라스틱 감축 용기력은 얼마?

글: 그린피스
  • 그린피스 X 엠넷 엠카운트다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강다니엘과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 전개
  • 용기력 테스트로 플라스틱 발자국 확인하고 감축 의지에 따른 ‘용기력 레벨’ 알 수 있어
  • K-Pop 아티스트, 팬들에게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독려하며 선한 영향력 전달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와 엠넷 엠카운트다운은 세계 환경의 날 (6월 5일(일))을 기념해 출연진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가수 강다니엘과 함께 5월 26일(목)부터 6월 7일(화)에 걸쳐 ‘그린피스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린피스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은 개인이 먹고 마시며 사용하게 되는 플라스틱의 연간 사용량을 계산할 수 있는 용기력 테스트 페이지를 구축했다. 이 용기력 테스트 페이지에서 플라스틱 연간 사용량과 더불어 플라스틱 오염 문제에 대한 실천 의지를 묻는 질문에 답변하면 개인의 최종적인 ‘용기력’ 레벨을 확인할 수 있다.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 K-Pop 아티스트들은 VCR 캠페인에서 ‘용기력 테스트’를 통해 각자 일회용 포장 용기 등 플라스틱 사용량을 테스트해 보며 시청자들에게 ‘용기’ 있는 일회용 플라스틱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요구했다.

그린피스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 용기력 테스트 @그린피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구의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해 ‘나의 용기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며, “이번 컴백 활동으로 생수 페트병, 배달 음식 포장 용기, 일회용 플라스틱 컵 등 사용량이 많았지만,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보겠다”고 말하며 팬덤 모아(MOA)에게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의 동참을 독려했다.

강다니엘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은 ‘지금 바로 해야 할 일’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강다니엘은 용기력 테스트에 도전한 소감으로 “연평균 50여 kg의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있다는 결과가 충격적이지만, 감축 의지인 ‘용기력’에서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소 텀블러 등을 사용하며 플라스틱 사용을 적극적으로 줄이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엠넷 엠카운트다운과 함께 진행한 이번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에 대해 “전 세계 영향력이 큰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한 의지와 참여를 독려한다면 심각한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에 동참해줄 것을 강조했다.

그린피스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에서 추진하고 있는 용기력 테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그린피스 용기력 테스트: act.gp/yonggitest

###

참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VCR 영상 : https://youtu.be/uEDqXNm_A1s

강다니엘 VCR 영상 :  https://youtu.be/JSaE8ZcWs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