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참정권 캠페인이란 시민들이 기후위기로 위협받는 자신들의 생존권과 삶의 다양한 가치 (경제, 복지, 공정, 민주주의 등)에 대해 국가와 정치권이 정책 대안을 제시하도록 요구하는 캠페인입니다.
기후위기는 전 세계 경제를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기후변화에 대응하지 않을 경우 한국이 안게 될 경제적 손실은 2070년까지 935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기후위기는 전 세계 경제를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GDP의 절반 이상인 44조 달러 어치의 경제적 가치 창출 활동이 '자연과, 자연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으며 따라서 자연 손실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기후변화에 대응하지 않을 경우 한국이 안게 될 경제적 손실은 2070년까지 935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린피스는 정치권이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마련하도록 다양한 정책 아젠다 연구와 함께 각 정당 정책 분석, 국민 여론조사 실시 등의 활동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연세대, 에너지전환 포럼 공동주최 에너지 대전환과 일자리 토론회 개최
국회 기후위기 대응 시민 모니터링 결과 발표
국회의원 대상 기후위기 인식 설문조사 결과 발표
국회 주요 정당 대상 총선 정책 제안서 전달
그린피스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정책 대안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국내 주요 정당들을 상대로 다양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직접 행동 뿐만 아니라 정책 방안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대화의 노력도 함께 기울이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지구의 날 그린피스 사무총장 공개 서한 전달
COP 27 현지 참여 및 언론 다수 기고
이상기후 대응 긴급 액션
전국 5개 도시에서 청년단체와 기후 영화제 개최
청년 기후정책 해커톤 개최
기후토크페스티벌 개최
주요 정당 대표 대상 청년 기후편지 전달
그린피스는 정치, 재정적 독립성을 위해 개인의 후원으로만 운영됩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주요 환경문제에 맞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