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2020 그린피스 동아시아지부 연차보고서

그린피스 동아시아지부 연차보고서

서울사무소 │ 2020

2020년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의 취약한 부분을 드러냈지만, 그와 함께 바꾸어야 할 것, 또 바꿀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 후원자님의 지원이 있어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더욱 강력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직접 한 공간에서 만날 수는 없었지만, 지구를 위해 후원자님이 전 세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주신 변화를 소개합니다.

한·중·일 탄소 중립 목표 선언

한·중·일 3국이 탄소 중립을 선언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2050년까지, 중국은 2060년까지 탄소 중립 목표를 세웠습니다. 전 세계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이 가장 많은 국가에 속하는 3국의 이번 선언은 동아시아 전역의 연쇄적인 탄소 중립 선언을 증폭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입니다.

롯데마트 일회용 플라스틱 감축 선언

한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롯데마트가 2025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50%로 감축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는 더 많은 대형마트와 기업이 플라스틱 감축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30X30 국제 해양 동맹

350만 명이 넘는 전 세계 그린피스 지지자 여러분이 해양 보호 캠페인에 함께 하여 30개 국가가 2030년까지 전 세계 바다의 30%를 보호구역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해양 동맹(Global Ocean Alliance)에 가입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한국 정부가 공해상 30X30 해양보호구역 지지 선언에 동참했습니다!

지구를 위한 목소리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그린피스 서울사무소에서 진행한 2020 상세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탈원전, 해외석탄투자 중단, 기후참정권, 친환경 자동차 등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기후에너지

탈원전, 해외석탄투자 중단, 기후참정권, 친환경 자동차 등 기후위기 대응 캠페인

자세히 보기
대형마트 플라스틱 감축과 ‘용기내’, 해양보호구역 확대 캠페인

플라스틱과 해양보호

대형마트 플라스틱 감축과 ‘용기내’, 해양보호구역 확대 캠페인

자세히 보기
어스앤런, 플라스틱 리서치, 홀로그램 액션 등 시민참여 캠페인

시민참여

어스앤런, 플라스틱 리서치, 홀로그램 액션 등 시민참여 캠페인

자세히 보기

후원금 사용내역 보고

그린피스를 후원해 주시고 신뢰해 주셔셔 감사합니다! 후원자님들이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상세 프로젝트 사항과 금액을 정리한 재정 보고서를 확인하세요.

재정 보고서 보러가기

그린피스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신뢰에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도 변함없이 그린피스를 믿어주신 후원자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린피스의 핵심 가치는 독립성과 과학 연구와 증거에 기반을 둔 캠페인입니다. 우리는 문제점을 밝혀내고 해결책을 찾을 때 사실을 기반으로 합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지원과 신뢰는 이와 같은 진정한 가치를 바탕으로 한, 지구의 미래를 지키기 위한 투자입니다. 후원자님의 소중한 후원금은 지구를 지키기 위해 광범위하고 강력한 영향을 발휘하고 있음을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만든 그린피스 서울사무소의 10년

2021년은 서울사무소가 문을 연 지 1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2011년 5명의 직원들로 캠페인을 시작한 서울사무소는 현재 71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10년 차 사무소로 성장했습니다. 변함없이 지지해 주시는 후원자님들이 있어 지난 10년간 국내외에서 지구를 위한 크고 작은 변화들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10년, 이제까지 함께 만들어 주셨던 변화보다 더 큰 변화를 후원자님과 함께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서울사무소가 10년 간 진행해 온 캠페인들을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변화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가 모일 수록 변화를 만드는 힘은 강해집니다. 환경과 지구의 미래를 걱정하고 행동하는 후원자님들의 목소리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아시아지부 총 후원자 수

서울사무소 총 후원자 수

서울사무소 캠페인에 동참한 시민 수

시민참여 활동 참여자 수

전체 연차보고서 다운로드

지난 한 해동안 후원자님이 함께 만들어 주신 지구를 위한 뜻 깊은 변화를 담은 연차보고서를 PDF로 확인하세요!

2020년 연차보고서 (PDF)

PDF 다운로드

후원으로 변화를 만드세요!

그린피스는 정치, 재정적 독립성을 위해 개인의 후원으로만 운영됩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주요 환경문제에 맞설 수 있습니다.

Donation reminder box

Donation reminder description
정기후원
일시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