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해양
5분

바다의 숨통을 조이는 미세 플라스틱

글: Greenpeace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의 심각성은 더 이상 바다에 국한되지 않는다. 매년 수백 만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로 흘러드는데, 이것은 분해되지 않고 잘게 쪼개져 독성 물질과 결합한 채 바다에 축적된다. 오늘 날엔 치약과 세안제, 바디 스크럽, 세제 같은 생활용품 이나 화장품에서도 미세 플라스틱의 종류인 마이크로비즈가 사용된다. 바다에 한번 유입되면 제거하기도 어려운 미세 플라스틱 조각들은 해양생태계를 오염시키고 위협하고 있다. 확실한 대채제가 있는 마이크로비즈는 불필요한 오염원이다. 이를 생산 단계에서부터 미세 플라스틱인 마이크로비즈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 그것이 유일하고 확실한, 또한 경제적인 마이크로비즈로 인한 바다오염의 해결책이다.

보고서 다운받기 | 바다의 숨통을 조이는 미세 플라스틱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 오염의 심각성은 더 이상 바다에 국한되지 않는다. 매년 수백 만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로 흘러드는데, 이것은 분해되지 않고 잘게 쪼개져 독성 물질과 결합한 채 바다에 축적된다. 오늘 날엔 치약과 세안제, 바디 스크럽, 세제 같은 생활용품 이나 화장품에서도 미세 플라스틱의 종류인 마이크로비즈가 사용된다.

바다에 한번 유입되면 제거하기도 어려운 미세 플라스틱 조각들은 해양생태계를 오염시키고 위협하고 있다. 확실한 대채제가 있는 마이크로비즈는 불필요한 오염원이다. 이를 생산 단계에서부터 미세 플라스틱인 마이크로비즈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 그것이 유일하고 확실한, 또한 경제적인 마이크로비즈로 인한 바다오염의 해결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