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 바다보호 그림 그리기] '퍼즐모아 바다보호' 올림픽공원에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통통 망치 머리! 통통 망치 머리! 망치 머리 귀상어♬ 어린이 여러분, 망치 머리 양 끝에 달린 두 눈이 매력적인 귀상어를 알고 있나요?
위 사진은 그린피스의 환경감시선 아틱선라이즈호가 갈라파고스 해안에서 만난 새끼 귀상어입니다.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갈라파고스에서는 새끼 귀상어를 포함한 고대 거대거북, 바다 이구아나와 같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인간의 활동으로부터 보호되고 깨끗하게 보존되는 해양보호구역은 전 세계 아직 1.2%도 되지 않습니다.
그린피스에서는 깨끗한 바다, 해양 생태계 회복을 위해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정부에 해양보호구역을 확대하자는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퍼즐모아, 바다보호> 바다보호 그림 그리기 행사입니다.
행사안내
- 행사 일시: 2024년 6월 1일(토) 오전 10시~12시
- 행사 장소: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피크닉장, 8호선 몽촌토성역, 강동구청역 이용 추천,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 옆에 위치
- 참가 대상: 바다를 사랑하는 어린이 모두 (보호자 최소 1명 이상 동행 필수)
- 활동 내용: 바다보호 퍼즐 도화지에 그림 그리기 / 캠페이너가 들려주는 바다 이야기 / OX 퀴즈 / 바다 영상 상영회
- 그림 주제: 바다 생물을 지키는 해양보호구역 만들기
- 접수 방법: 구글폼 접수신청 (링크) / 선착순 190명
- 접수 일정: 2024년 5월 24일(금) 밤 12시까지
- 프로그램 일정
시간 | 내용 |
10:00~10:30 | 사전 접수자 확인 및 등록 / 퍼즐 도화지 증정 |
10:30~11:00 | 캠페이너가 들려주는 바다 이야기 / OX 게임 |
11:00~12:00 | 퍼즐 그림 그리기, 퍼즐 연결 퍼포먼스 |
*상기 일정 외 바다 영상 상영회 / 자율 드로잉 행사는 현장에서 자율 참여 가능합니다.
*행사 일정 및 내용은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필수 준비물 : 크레용 및 물감 등 그림 도구, 마실 물, 돗자리, 모자나 양산 등 더위를 대비한 물품 개별 준비
<퍼즐모아, 바다보호> 행사에 참여해야 하는 이유 2가지 ✌️
1.어린이를 기다리는 선물과 ‘으뜸상장’
사전 접수 후 퍼즐 그림 그리기에 참여하신 분께 몽당 크레파스를 모아 다시 만든 착한 크레파스 1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또한, 바다보호에 힘써준 어린이들을 위한 바다보호 으뜸상장도 받을 수 있어요!
2. 바다를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
해양보호구역을 확대하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에 어린이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작년, 해양보호구역을 확대할 수 있는 유엔 글로벌 해양조약이 합의되었습니다. 2025년 6월까지 한국을 포함한 60개국 이상이 각국내에서 비준해야만 해당 조약이 빠르게 발효될 수 있어요.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바다보호와 해양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그림을 통해 정부의 빠른 비준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만들어 보는 시간입니다. 그 어떤 외침보다도 진심이 담긴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바다를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세요.
필수 유의사항
- 크레용 및 물감 등 그림 도구, 마실 물, 돗자리 및 더위를 대비한 물품은 개별 준비해 주세요.
- 사전 접수 참가자의 초상권 동의서,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현장에서 요청드립니다. 필수 동의 사항임을 사전 공지드립니다. (형태: 사진 및 영상 촬영 / 사용 목적: 해양보호 캠페인 활동)
- 퍼즐 도화지는 현장에서 배포하며 퍼즐 그림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동행해 주세요.
- 퍼즐 그리기는 사전 접수자에 한해 진행되며 (선착순 190명), 행사 관련 변동사항은 개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참고사항
- 퍼즐을 붙이고 먼저 가셔도 되지만 가급적 다함께 연결하는 마지막 일정까지 참석해주세요.
- 주차비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같은 날 올림픽공원 88광장에서 서울재즈페스티벌로 인한 혼잡이 예상되오니 필히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퍼즐 그리기 외 바다영상 상영회 및 자율 드로잉 행사는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합니다.
- 기상악화(우천 등)로 인해 부득이한 일정 변경이 있을 경우 당일 오전 7시까지 문자 안내드리겠습니다.
- 피크닉장에서는 개인이 가져온 식음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기를 사용해주시고, 이용 후 쓰레기는 회수해 주세요. 더운 날씨로 인해 음식이 상하기 쉽습니다. 안전을 위해 상하기 쉬운 음식은 피해주세요.
* 행사의 목적과 의미를 아이들에게 먼저 알려주고 싶은 부모님을 위한 행사 안내서 (클릭)
문의: 그린피스 시민참여 캠페인팀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