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공유

최신소식 해양
5분

[카드뉴스] 대한민국이 2년 안에 불법 어업국이 된다고?

대한민국이 불과 4년 만에 다시 국제적 망신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대한민국이 불과 4년 만에 다시 예비 불법 어업국으로 지정되는 국제적 망신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이 2년 안에 불법 어업국이 된다고?

대한민국이 불과 4년 만에 다시 국제적 망신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미국으로부터 예비 불법 어업국으로 지정됐기 때문입니다.
*예비 불법 어업국: 2년간 미국과 협의과정을 거쳐 개선 되지 않을 경우 미국 항만에 입항이 불가능하며, 수산물 수출도 금지될 수 있음

한국 어선들이 남극 바다에서 금어기에 불법으로 잡았기 때문! 그러나 정작 한국 정부는 무혐의 처분! 1척 무혐의, 1척 기소유예

한국 정부의 솜방망이 처벌에 경악한 미국! 결국 한국은 에콰도르, 멕시코와 함께 예비 불법 어업국으로 지정되는 국가 망신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현 국제사회는 기후변화를 막고 생물 다양성 등을 보존하고자 우리 모두의 바다 공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해 (公海): 국제법상 어느 나라의 영역에도 속하지 않고 모든 국가에 개방된 바다

전 세계 193개국은 UN과 함께 공해를 보호하기 위해 법적 효력을 가진 국제 해양 조약(Ocean Treaty)을 만들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러나 대한민국 해양수산부·외교부는 UN 회의에서 국제적 움직임과 동떨어진 해양자원 개발 안건에만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더 이상의 국제 망신 대신, 바다 보호를 위해 국격에 맞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때입니다.

지금 그린피스와 함께 대한민국 정부에 불법 어업을 멈추고 강력한 UN 해양조약 제정에 동참해달라고 요구해주세요.

함께 바다를 지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