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산림
2분

사진으로 보는 2022 아마존 탐사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그린피스는 2022년 6월 "우리에게 필요한 아마존" 탐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탐사는 자신들의 땅에 대한 권리를 인정받고 숲을 보호하기 위해 투쟁하고 있는 남부 아마조나스 주의 마니코레 강 원주민 공동체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INPA(아마존 국립 연구소)의 연구원들과 함께 아마존의 생물다양성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아름답고 놀라운 아마존 마니코레 강의 생태계를 사진으로 소개합니다.

마니코레 강 유역의 다양한 식물
이번 탐사에 사용된 보트 '알미란테 모레이라 VII'호는 목재로 만든 지역에서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배로, 화물 및 승객을 운송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그린피스 브라질 사무소는 아마존 국립 연구소 연구원들을 초청해 마니코레 강의 생물 다양성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원들은 파충류 샘플을 수집하기 위해 한밤중에 들판에 나가 적극적인 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아마존 국립 연구소의 조류 조사원들은 지역 생물 다양성과 그 변이를 연구하기 위해 그물을 설치하고 조류 종을 수집했습니다.
아마존 국립 연구소의 어류 연구원들은 그물 낚시 기술을 이용해 물고기 샘플을 수집했습니다. 또, 작은 종을 조사하기 위해 하천에 직접 들어가 체를 사용해 샘플을 수집해야합니다.
마니코레강 근처 숲의 흰코사키원숭이
마니코레 강 인근의 빽빽한 숲
풍부한 생물다양성을 갖춘 아마존 마니코레강

 

그린피스는 아마존의 풍부한 생물다양성을 확인하고 기록하여 과학 연구를 지원하는 한편 원주민들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연대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자연의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그린피스의 과학 조사를 지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