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리포트

그린피스의 여정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그린피스의 여정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산토시 페이
그린피스 동아시아 이사회 의장

그린피스 동아시아지부는 기후 행진, 기후 결석 시위 등 다양한 시민운동을 각 나라 상황에 맞게 현지화하여 진행해 왔습니다. 또한 향후 3년 동안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원 및 인력의 50% 이상을 할애할 계획입니다. 동아시아지부의 3개년 전략 계획을 읽고 이사회는 비전과 헌신, 끊임없는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사회는 동아시아지부 경영진에게 전략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전 세계 그린피스 사무소와 함께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국제 NGO로서 투명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모범 사례를 준수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그린피스 동아시아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거버넌스 및 재무 관리 표준을 모범적으로 지키고 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린피스 동아시아가 그리는 세상을 바꾸는 변화들은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이를 이룰 때까지 멈추지 않는 후원자님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저희가 캠페인에서 승리를 거두었을 때 느끼는 행복감,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음을 깨달았을 때 느끼는 투지 등 변화의 여정에서 제가 경험한 것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후원자님의 변함없는 지지는 모든 그린피스 활동의 초석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그린피스의 여정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라면 우리는 언제나 더 강합니다

쯔이팽청
그린피스 동아시아 지부 사무총장

코로나바이러스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우리 모두 더 안전하고 더 나은 미래를 바라는 마음은 모두 같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그린피스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더 안전하고 더 건강한 미래를 위해 팬데믹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해 일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모두 끝난 후에도, 우리 인류는 여전히 더 큰 위기, ‘기후 비상사태’와 맞서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전례 없는 전염병 사태를 이겨낸 경험이 지구 온난화와 플라스틱, 해양보호 등 위급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또 시민들이 이 어려움을 이겨나가려는 모습을 보며 우리가 기후 위기 역시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지금, 그린피스는 위기 속에서도 활발히 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는 경제 회복을 돕기 위한 구제 금융과 경기부양책이 기후위기를 악화시키는 업계 대신 청정 재생가능에너지와 같이 유익한 영역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구 어디에서든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고 힘을 합하며, 환경문제와 맞서기 위해 후원자님과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훌륭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단체에서 일할 수 있어 항상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우리와 모든 변화를 함께 만들어 주시는 후원자님께 감사드립니다.
힘든 시기를 소중한 분들과 건강하고 안전하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기억하세요. 함께라면 우리는 언제나 더욱 강해진다는 것을요!

 

후원자님의 믿음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크리스티나 산 비센테
동아시아 지부 부사무총장

2019년, 그린피스는 기후비상사태를 비롯한 최우선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하게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항상 곁에서 이 모든 것이 가능하게 지원해 주신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의 최우선순위 캠페인은 기후위기입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2019년에는 심각성을 반영하여 ‘기후비상사태’ ‘기후 위기’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긴급한 기후위기 사태에 맞서기 위해, 우리 기후에너지 캠페인 팀은 더 많은 인력과 자원을 모아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바로 후원자님들의 도움이 더욱더 중요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양 보호나 산림 보호 캠페인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기후위기를 막기 위한 역할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숲과 바다가 더 많은 탄소를 흡수해 온난화를 완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플라스틱 캠페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플라스틱의 원재료가 바로 기후위기를 악화시키는 화석연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서로 다른 캠페인들이 힘을 합쳐 서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복합적이고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긴급하게 진행되는 그린피스의 캠페인 활동을 상세히 알려드리고, 서울, 홍콩, 타이베이 베이징 등 4개 사무소에서 소중한 후원금을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책임감 있는 후원금 사용과 투명한 사용 내역 공개는 우리의 목표이자 약속입니다.
다시 한번, 그린피스에 보내주신 깊은 신뢰에 감사드립니다.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