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해양

SBS 희망TV에서 함께 바다를 지켜주세요!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그린피스의 류한범 항해사와 김재원 배우가 만나 SBS 희망TV에 출연합니다!

📣
그린피스가 SBS 희망TV에 출연합니다!

🎁
✔️류한범 항해사의 망망대해 항해 브이로그
✔️김재원 배우의 솔직한 인터뷰
✔️김연하 해양 캠페이너만의 핵심 쏙 강연
✔️수영 선수, 박태환 선수와 그린피스 환경감시선에
메타버스로 승선하고 받을 수 있는 선물까지

🔉
11월 18일 오후 5시 30분, SBS
시청 전 꼭 확인해야 할 것을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저의 직업이 항해사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물어봅니다. 많은 나라의 바다를 가보셨겠네요! 네, 맞습니다. 바다가 있는 나라의 80%는 가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많은 국가, 끝이 보이지 않는 바다를 항해했다고 제 꿈을 이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꿈은 세상이 더 아름다워지는 것, 아직 현재진행형이죠.

바다에 가서 쓰레기를 많이 보냐는 질문도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네, 바다 위에서 플라스틱을 보는 건 일상이죠. 배 위에서 미세플라스틱을 조사하기도 하는데요, 미세플라스틱 없는 청정 바다는 이제 전 세계에 없다고 합니다.

류한범 항해사가 근무하는 그린피스 환경감시선 아틱 선라이즈(Arctic Sunrise)호. 이 배는 전 세계를 항해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아름다운 바다를 지키려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푸른 바다가 진짜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린피스에서 항해사가 된 저의 이야기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여러분께서 궁금하고, 흥미로워 하실만한 저의 항해 이야기를 SBS 희망TV에서 공개합니다. 특히 배우 김재원님께서 저를 인터뷰해주셨는데요. 김재원님과 함께한 저의 솔직한 이야기도 방송에서 꼭 확인해주세요.

또, 메타버스 안에서 제가 일하고 있는 그린피스 환경감시선에 수영 선수 박태환 선수와 함께 승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환경감시선에 탑승해 갑판 위에 마련된 영상을 시청한 분들께 드리는 특별한 디지털 굿즈까지 있다고 하는데요.

환경감시선에 승선하기 위해 간단하게 준비해야 할 것 3가지,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에 구현된 그린피스 환경감시선, 아틱 선라이즈(Arctic Sunrise)호

1️⃣하나! 11월 18일 5시 30분 SBS 채널 고정하기
잊지 않도록 알람 설정도 해주세요!

2️⃣둘! 핸드폰으로 미리 어플 다운받기
해당 어플을 통해 메타버스에 입장, 그린피스 환경감시선에 승선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어플 다운로드

3️⃣셋! 환경감시선 구경하고 이벤트 선물 받기
갑판에서 저희가 준비한 영상을 시청하신 모든 분들께 🎁특별한 디지털 굿즈 선물을 드립니다. 놓치지 마세요!

준비 되셨나요? 그럼 11월 18일 5시 30분, SBS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