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건강한삶
3분

해피 발렌타인! 맛있는 비건 초콜렛 레시피 기초부터 응용까지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특별한 비건 초콜렛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쉽고 간단한 비건 초콜렛🍫

레시피 및 사진 출처: 채식한끼

🫒재료

코코넛오일 1cup, 코코아파우더 1cup, 아가베시럽 4T, 혼합견과 2봉

🧑‍🍳조리

1. 코코넛오일 1컵을 전자레인지 30초~1분 정도 돌려 녹여주세요.

2. 녹인 코코넛오일에 코코아파우더 1컵의 1/3을 먼저 넣고 녹여주세요.
Tip! 두세번 나누어 넣어야 잘 녹아요.

3. 아가베시럽 4큰수저를 넣어주세요.
Tip! 카카오80% 초콜렛 정도의 당도입니다. 기호에 따라 가감해 주세요.

4. 토핑을 손질해 줍니다. 여기서는 혼합견과를 준비했습니다.

5. 씹는 맛이 좋게 적당히 손질한 견과류를 초콜렛에 넣어줍니다.

6. 냉동실에서 10분, 냉장실에서 20분 정도 두고 굳혀주면 끝!

영상으로 레시피 만나보기 👇

딸기 초콜렛 비건 케이크🍓

더 특별한 것을 만들어 보고 싶으신가요? 여기, 딸기 초콜렛 비건 케이크를 만들어보세요. 영국에서 그린피스를 지지하는 피어스(Piers)가 보내온 레시피입니다.

🫒재료

[케이크]
셀프레이징 밀가루 370g, 카카오 또는 코코아 가루 30g, 코코넛 설탕 또는 원하는 감미료 240g, 베이킹 파우더 2 티스푼, 비건 우유 400ml, 무향 오일 160ml, 바닐라 익스트랙 2 티스푼, 신선한 딸기 400g

[아이싱]
아이싱 슈가 250g, 카카오 또는 코코아 가루 30g, 비건 스프레드 100g

🧑‍🍳조리

[케이크]

1. 샌드위치 통 2개(직경 약 20cm)에 기름을 살짝 바르고 따로 둡니다.

2. 밀가루를 체에 내려 큰 볼에 넣고 카카오(코코아) 가루, 설탕,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섞습니다.

3. 가운데에 홈을 만들고 우유, 오일, 바닐라 추출물을 넣고 섞일 때까지 함께 접어서 섞어줍니다.

4. 딸기의 1/4 정도를 작은 덩어리로 잘게 썰어 케이크 반죽에 부드럽게 저어준 후 두 개의 샌드위치 틀에 똑같이 넣습니다.

5. 오븐을 165°C(팬)로 설정하고 30-35분 동안 굽습니다.

7. 꼬치나 칼을 찔렀을 때 익지 않은 반죽이 묻어 나온다면 더 익혀주세요. 반죽이 묻지 않고 깨끗히 나와 준비가 되었다면 케이크를 꺼내어 10분 동안 식혀주세요.

8. 완전히 식으면 접시에 거꾸로 놓습니다. 아이싱의 절반을 첫 번째 스펀지 위에 펴고 나머지 절반을 조심스럽게 그 위에 올려놓습니다. 이번에는 오븐에 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올려주세요. 나머지 아이싱을 위에 펴서 고르게 펴 바릅니다. 남은 딸기로 장식해주세요.

[아이싱]

1. 아이싱 슈가를 그릇에 체 치고 카카오 가루를 넣고 저어 섞어주세요.

2. 약한 불로 비건 스프레드를 약간 부드럽게 한 다음 볼에 넣어주세요.

3. 부드러워질 때까지 저어주세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발렌타인데이,
특별한 비건 초콜렛으로 사랑을 나눠보세요 💚

채소 한 끼, 최소 한 끼

*해당 콘텐츠는 채식한끼 유튜브 채널과 협의하여 컨텐츠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