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기후
5분

에너지[혁명] 한국판 보고서

글: Greenpeace
'에너지혁명(Energy [R]evolution)' 보고서는 인류가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의 주된 위협요소인 에너지 자원으로부터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로의 전환과 에너지 효율화의 확대 및 보급에 관한 실현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에너지[혁명] 한국판 보고서는 그린피스 국제본부, 유럽재생가능에너지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작성한 것으로 독일우주항공연구센터 (DLR)의 기술열역학연구소, (2). 또한 에너지대안포럼과 환경운동연합이 지역파트너로 보고서 작성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에너지혁명(Energy [R]evolution)' 보고서는 인류가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의 주된 위협요소인 에너지 자원으로부터 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로의 전환과 에너지 효율화의 확대 및 보급에 관한 실현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현재 한국은 1차에너지의 80%를 화석연료, 16%를 원자력에너지 그리고 단 2%를 재생가능에너지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정책이 변하지 않는 한 2050년까지 에너지투자의 74%가 원자력에너지에 집중되는 반면 재생가능에너지 및 열병합발전에의 비중은 20%에 불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린피스의 시나리오에서는 2050년까지 전체 투자금액의 90%를 재생가능에너지 및 열병합발전소에 투자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예측합니다.

보고서 다운받기 | 에너지[혁명] 한국판 보고서에너지[혁명]

Energy [r]evolution - A sustainable energy outlook for South Korea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