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기후
1 min

팟캐스트 '부자 아빠 살아남는 아빠'를 구독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

글: 김지석 그린피스 동아시아 서울사무소 기후에너지 스페셜리스트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매주 금요일 자정 팟캐스트 '부자 아빠 살아남는 아빠'를 통해 기후변화로 급변하는 경제 산업 구조 속에서 우리들의 가족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팟캐스트 '부자 아빠 살아남는 아빠'를 권해 드리는 세 가지 이유!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휩쓸고 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럼버턴

첫째, 기존 언론에서 자세히 다루지 않는 기후변화의 문제와 해결책을 더 알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IMF가 세계 경제 성장 저해 요인으로 꼽은 이것은? IMF가 강력 권고한 탄소세가 도입된 세상은? 영화 '부산행'보다 더 두려운 기후위기 앞 부산의 현주소는? 해리 윈저 영국 왕손이 아이를 2명만 낳겠다고 한 이유는? 영국에서 등장한 출산 파업의 정체는?

둘째, 현실로 다가온 기후위기에 우리나라보다 더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는 선진국의 현황을 생생하게 알려드립니다.

2020년을 앞두고 미국 대선 후보들이 앞다투어 내놓은 정책은? 세계 2차 대전 이후 유럽에서 첫 만 명 단위 사망자를 만들어 낸 기후재앙은? 캐나다 국회의원들이 비상 사태를 선언한 이유는? 호주 전 합동 참모 의장이 '기후변화로 30년 뒤 인류 문명 파멸 시나리오' 보고서에 서문을 쓴 이유는?

셋째, 기후 위기로 급변하는 경제 산업 동향을 알려드립니다.

기후변화에 뜨는 산업 세 가지는? 전기차는 정말 내연기관차보다 불이 더 잘 날까? BMW CEO가 짐을 싸게 된 이유는? 토요타가 현대자동차에 함정을 팠다고?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휩쓸고 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럼버턴

미국 유학과 현대자동차 기획실 근무,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15년간 일하며 파악한 정보를 구독자 분들에게 아낌없이 알려드립니다.

팟캐스트 '부자 아빠 살아남는 아빠'를 지금 '팟빵'에서 PC 또는 휴대 전화 앱으로 회원 가입하신 뒤 구독해주세요. '부빠살빠'는 구글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포티파이, 유튜브, 애플팟캐스트, 앵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팟캐스트 '부자 아빠 살아남는 아빠'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