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친환경 전자제품 구매 가이드
지구를 구하고 싶은 당신이 꼭 알아야할 글로벌 브랜드들의 친환경 성적표
스마트폰과 PC 등 다양한 전자 기기들이 우리의 일상을 놀랍도록 변화시켜 왔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혁신'을 모토로 들고 나온 이 IT기업들은 지구를 위해서도 그 기술력을 뽐내고 있을까요? 그린피스는 세계 ‘최고'를 외치는 글로벌 IT기업들 17곳의 친환경 점수를 분석했습니다. 에너지, 자원, 화학물질 분야에서는 과연 얼마나 글로벌 기업답게 행동하고 있을까요? 더 친환경적인 브랜드의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보고서 다운받기 | 2017 친환경 전자제품 구매 가이드
‘혁신'을 외치는 IT기업들이 제품을 생산하는 데 있어서는 얼마나 혁신적일까요? 2006년부터 2012년까지 꾸준히 발간해 글로벌 IT기업들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 왔던 그린피스의 <친환경 전자제품 구매 가이드(Guide to Greener Electronics)>의 19번째 버전이 나왔습니다! 전 세계적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글로벌 IT기업들 17곳의 친환경 점수를 분석했습니다.
평가 기업:
- 전 세계적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글로벌 IT기업들 17곳
- 에이서, 아마존, 애플, 에이수스, 델, 페어폰, 구글, HP, 화웨이, 레노보, 엘지, 마이크로소프트, 오포, 삼성, 소니, 비보, 샤오미
평가 분야 :
- 에너지(기후변화 대응 및 재생가능에너지 사용), 자원 소비(자원소비 감축을 위한 노력) 화학물질(제품 및 공급망 내 유해화학물질 제거를 위한 노력)
- 각 평가 분야별로, 투명성, 공식 목표, 이행 성과 및 지지 활동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