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는 지구의 목소리를 대신합니다.

우리는 지금 해결책, 변화, 그리고 긍정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린피스는 독립적인 비영리 글로벌캠페인 단체로 환경보호와 평화증진을 위해 일하며 비폭력적이고 독창적인 직접행동을 통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합니다.

새로운 소식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선거,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을 향한 새로운 시작!

Feature Story | 2017-04-21 at 12:00

오래되고 부패한 체제는 더이상 지속가능하지 않습니다. 시민의 안전과 미래 번영을 위해 구시대 에너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 우리의 선택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초미세먼지 늘리는 신규 석탄발전소 건설 승인, 산업부에 “그만”을 외쳐주세요

Feature Story | 2017-04-20 at 13:35

초미세먼지가 극성인데도 산업부는 초미세먼지 발생의 주범 ‘석탄발전소’를 더 짓기로 했습니다. 대선 후보들이 석탄발전소 축소와 승인 철회를 공약으로 내세웠지만, 산업부는 대선 전에 당진에 추가 석탄발전소 승인을 통과시키려고 합니다. 산업부를 멈추기 위해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그린피스의 ‘석탄 사용 줄이기’ 캠페인 관련 왜곡된 정보에 대한 일문일답

Feature Story | 2017-04-18 at 13:05

그린피스의 ‘석탄 사용 줄이기’ 캠페인 관련 왜곡된 정보에 대한 일문일답입니다. 사실과 다르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키도록 편집된 자료가 온라인상에 퍼지면서 철저히 재정적, 정치적 독립성에 기반을 둔 그린피스 캠페인이 왜곡되고 있기에, 정확한 사실을 알려 이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세계 최대석탄발전소에서 울려 퍼진 ‘석탄 그만’

Feature Story | 2017-04-06 at 10:03

석탄의 중심에서 자유를 외친 시민들! 세계 최대 석탄발전소 충남 당진에서 형형색색의 피켓과 햇님 꽃 모자를 쓰고 시민들이 모여 “석탄 그만”을 외쳤습니다. 초미세먼지와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시민들은 가만히, 그대로, 순순히 침묵을 지키고 있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정부가 신규 석탄발전소 계획을 취소하고, 재생가능에너지 중심의 에너지 체제 전환하도록 그린피스와 함께 변화의 주역이 되어주세요!

전세계 시민의 힘으로, ‘갤럭시를 구하다’

Feature Story | 2017-03-28 at 14:15

그린피스와 전세계 시민들이 한 목소리로 '갤노트7 재활용'을 외친지 5개월 만, 드디어 삼성전자가 처리 방침을 밝혔습니다. 이제 삼성전자가 약속을 제대로 지키는지 지켜 볼 일입니다. 끝까지 함께 해요!

한국, OECD 회원국 중 가장 석탄에 중독되어 있는 나라

Feature Story | 2017-03-20 at 16:00

OECD 국가 중 한국이 기록하고 있는 ‘불명예 1위’ 기록들은 ‘헬조선'이라는 유행어를 낳기도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가 가만히 있는다면 유지될 ‘불명예 1위’ 타이틀이 몇가지 더 있습니다. 이는 석탄, 그리고 이산화탄소 배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석탄, 너 나가!

Feature Story | 2017-03-15 at 13:59

대규모 자전거 라이딩, 휘파람과 카약 시위… 전 세계 40개 나라에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모여서 석탄 퇴출을 요구합니다. 톡톡 튀는 방식으로 화석연료를 거부하고 재생가능에너지 사용을 요구하는 전 세계의 시민들의 공동 행동, ‘브레이크 프리’. 화석연료 사용을 거부하고, 이 산업과 또 이를 지지하는 정치적, 경제적 조력자들에게 맞서는 것이죠. 2017년 한국, 당진에서도 대규모 행진과 창의적 퍼포먼스로 “브레이크 프리:석탄 그만”을 외칩니다.

1 - 7363 개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