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는 지구의 목소리를 대신합니다.

우리는 지금 해결책, 변화, 그리고 긍정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린피스는 독립적인 비영리 글로벌캠페인 단체로 환경보호와 평화증진을 위해 일하며 비폭력적이고 독창적인 직접행동을 통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합니다.

새로운 소식

 

지금은 재생가능에너지 시대 (기업편)

Feature Story | 2017-09-22 at 11:45

지난 18일 미국 뉴욕에서 막이 오른 기후 주간(Climate Week NYC). 기업들이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사업장을 재생가능에너지로 운영하겠다는 약속을 경쟁적으로 쏟아내고 있습니다. 기업이 재생가능에너지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이유, 궁금하신가요? 정부, 기업, 시민이 함께 하는 에너지 전환, 그 중 기업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에너지 전환, 기후 문제를 넘어 참여와 공정의 사회를 향해

Feature Story | 2017-09-21 at 14:00

유로 화폐 10주년 기념 통화로 만든 2 유로 동전에는 다섯가지 상징물이 있습니다. 지구본, 가족, 배, 공장, 그리고 풍력발전소입니다. 이는 유럽 시민들의 의식구조에 에너지 전환이 얼마나 크게 자리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기후 및 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시작한 독일의 에너지 전환은 이제 경제 정책이자 산업 정책, 더 나아가 공정한 분배를 위한 사회 정책으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독일의 에너지 전환 경험이 한국에 시사하는 바는...

중국의 연간 물고기 수확량의 3분의 1가량은 쓰레기 생선(Trash fish)입니다.

Blog entry by 톰 벡스터(Tom Baxter) | 2017-09-21

2017년 7월 31일, 연간 중국 전체 어업 생산량 중 400만톤에 달하는 양이 “쓰레기(trash)” 생선이라는 것이 그린피스 동아시부의 조사 결과 밝혀졌습니다. “쓰레기” 생선이란, 사람들이 먹기에는 너무 어리거나 너무 작은 물고기들을 말합니다. 이는 중국 전체 어업 생산량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양으로, 일본이 1년간 잡아들이는 물고기 양보다도 많습니다. 트롤선(저인망 어선)의 수확량은 중국 전체 물고기...

가짜​ ​친환경​ ​석탄발전​ ​말고,​ ​진짜​ ​친환경​ ​재생가능에너지​ ​하세요!

Press release | 2017-09-20 at 13:00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20일(수) 서울 시청광장에서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그린피스 활동가들은 피노키오로 분장해 위험한 석탄발전소를 ‘친환경’으로 포장하는 민간석탄발전사인 포스코에너지, SK가스, 삼성물산을 비판했다. 그린피스는 기업들이 석탄발전소를 친환경으로 홍보하며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대신, 재생가능에너지로 전환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지금은 재생가능에너지 시대(국가/지자체편)

Feature Story | 2017-09-14 at 10:00

최근 국내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이제 누구도 ‘에너지 전환'이 시대적 흐름이라는 걸 부인하지는 않을 겁니다. 문제는 심각한 기후변화와 대기 오염을 해결하고 경제적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얼마나 ‘빠르게' 전환 하느냐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얼마나 ‘바르게' 전환 하느냐도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골고루 이익이 돌아가는 재생가능에너지 중심 에너지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시민이 모두 함께 해야...

순악질 여사가 권하는 태양 한 모금, 김미화님의 재생가능에너지

Feature Story | 2017-09-12 at 16:12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재앙을 막기 위해 그린피스는 깨끗한 에너지 사용을 촉구합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해뜰날은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분들의 ‘태양과 바람’의 재생가능에너지 이야기를 만나보는 인터뷰 글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첫 번째로, 태양광이 반짝이는 카페에 앉아 대한민국 대표 개그우먼 김미화 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경주 지진 1년 … 그린피스, 광화문 광장에 ‘안전의 여신상’ 세우다

Press release | 2017-09-12 at 12:00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오늘 경주 지진 1주년을 맞아 광화문 광장에 ‘안전의 여신상’을 세우는 이색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1 - 7882 개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