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피스는 지구의 목소리를 대신합니다.

우리는 지금 해결책, 변화, 그리고 긍정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린피스는 독립적인 비영리 글로벌캠페인 단체로 환경보호와 평화증진을 위해 일하며 비폭력적이고 독창적인 직접행동을 통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합니다.

새로운 소식

 

에너지 전환, 기후 문제를 넘어 참여와 공정의 사회를 향해

Feature Story | 2017-09-21 at 14:00

유로 화폐 10주년 기념 통화로 만든 2 유로 동전에는 다섯가지 상징물이 있습니다. 지구본, 가족, 배, 공장, 그리고 풍력발전소입니다. 이는 유럽 시민들의 의식구조에 에너지 전환이 얼마나 크게 자리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기후 및 에너지 정책의 일환으로 시작한 독일의 에너지 전환은 이제 경제 정책이자 산업 정책, 더 나아가 공정한 분배를 위한 사회 정책으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독일의 에너지 전환 경험이 한국에 시사하는 바는...

지금은 재생가능에너지 시대(국가/지자체편)

Feature Story | 2017-09-14 at 10:00

최근 국내 에너지 전환 정책에 대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이제 누구도 ‘에너지 전환'이 시대적 흐름이라는 걸 부인하지는 않을 겁니다. 문제는 심각한 기후변화와 대기 오염을 해결하고 경제적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얼마나 ‘빠르게' 전환 하느냐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얼마나 ‘바르게' 전환 하느냐도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골고루 이익이 돌아가는 재생가능에너지 중심 에너지 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시민이 모두 함께 해야...

순악질 여사가 권하는 태양 한 모금, 김미화님의 재생가능에너지

Feature Story | 2017-09-12 at 16:12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재앙을 막기 위해 그린피스는 깨끗한 에너지 사용을 촉구합니다.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해뜰날은 우리 사회의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분들의 ‘태양과 바람’의 재생가능에너지 이야기를 만나보는 인터뷰 글을 시리즈로 연재합니다. 첫 번째로, 태양광이 반짝이는 카페에 앉아 대한민국 대표 개그우먼 김미화 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에너지 전환에 대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사실들

Feature Story | 2017-09-11 at 18:30

2017년 9월 13일 신고리 5,6호기 건설중단을 논의하게 될 시민참여단 선정과 함께, 대한민국의 안전한 미래를 위한 중대한 논의가 시작됩니다. 원전 정말 없어도 괜찮을까? 전기세는 안오를까? 대안은 있는 걸까? 원전과 에너지 전환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 그리고 몰랐던 사실들! 장다울 캠페이너가 과학적 자료를 바탕으로 쉽고 재밌게 설명해 드립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장캠페이너의 탈원전 강의를 김어준의 파파이스(Papa is)에서...

해운대에 나타난 플라스틱 고래 이야기

Feature Story | 2017-08-30 at 16:08

태풍 노루가 부산 해운대를 비껴간 지난 8월 13일과 15일. 해수욕장에 거대한 플라스틱 고래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그린피스 해양팀이 준비한 일회용 플라스틱 고래인데요. 그린피스에서 직접 해운대를 찾아가 불필요한 일회용 플라스틱이 얼마나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지 되돌아보고 이를 줄이기 위한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지 시민과 직접 대화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류준열, “그린피스 여러분, 자신의 활동에 자부심을 가지세요”

Feature Story | 2017-08-25 at 16:00

“그린피스 지지자 여러분들은 자부심을 품고 당당하게 그린피스 활동을 널리 알려주세요. 그리고 자신을 사랑하세요. 그만큼 지구도 아껴주시고요.”

플라스틱, 줄이는 게 답인 이유 5가지

Feature Story | 2017-08-23 at 11:28

플라스틱 오염은 크고 광범위한 문제이지만 우리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행동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얼마든지 열려있습니다. 재활용, 재사용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플라스틱의 사용 자체를 줄여나가는 노력입니다.

1 - 7385 개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