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미션

행동방식

보고서

사람들

앰버서더

인재채용

연락처

자주 하는 질문

재정보고서

  • 기후

    아마존을 위해 우리가 행동해야 하는 10가지 이유

    매일 매 순간, 아마존은 숨 쉬고 춤추고 노래합니다. 식물과 동물의 무궁무진한 다양성이 펼쳐지는 이 공간에는 아직 인간이 모두 알지 못하는 존재들이 가득합니다. 아마존은 생명을 주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이지만 매우 위태로운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아마존은 단순히 세계에서 가장 큰 열대우림이 아닙니다. 이곳은 수만년 동안 선주민(원주민)들의 삶의 터전이었으며, 수백년 간 이어진 식민지 침략에 맞서 지켜온 소중한 공간입니다. 여러분에게…

    Diego Gonzaga
  • 전기차를 충전하고 있는 시민 -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도 전동화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기후

    전기차 캐즘 극복 방법: 내연기관차 보조금 폐지로 2035년 전기차 55% 달성 가능

    내연기관차에 대한 왜곡된 지원정책을 철폐하면 소비자들은 더 빠르게 전기차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25년에는 전기차 판매가 약 30% 증가하고 2035년에는 신차의 절반 이상이 전기차가 되어 맑은 공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할수 없는 전기차 전환, 정부에 정책 변화를 요구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내연기관차 지원 정책이 없어진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 숫자로 보는 2035년의 한국!…

    홍유인 그린피스 친환경 자동차팀 연구원
  • 기후

    [보도] 내연기관차에 연 8조원...전환 시 수송부문 NDC 25% 달성 가능

    유류세 한시적 인하 등 내연기관차 직·간접 지원에 최근 3년 간 평균 8조3천억원 투입 폐지 및 전환 시 2030년까지 전기차 누적 368만대 보급 및 배출량 15.7% 감축 가능 수송부문 탈탄소화 위해 단계적 폐지와 재정 재투자 통해 전기차 지원 강화해야 (2025년 11월 10일) 내연기관차 지원에 연평균 8조3천억원 규모의 재정이 투입되고 있으며, 이를 폐지하면 2030년까지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에 따라 수송부문에서…

    그린피스
  • 정부는 2023~2025년 동안 매년 8조 원이 넘는 예산을 내연기관차 지원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내연기관 지원을 폐지하고, 재정을 전기차 전환에 재투자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기후

    [보고서] 전기차 전환, 역행하는 정부 정책

    그린피스는 11월 10일, 내연기관차 지원 정책의 문제점을 짚고 전기차 전환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 보고서 『전기차 전환, 역행하는 정부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정부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동안 연평균 8조3천억 원을 내연기관차 지원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이 예산을 전기차 전환에 재투자한다면, 추가 재정 부담 없이도 전기차 보급 확대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 시점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기후위기의…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 내연기관 자동차의 배기가스는 온실가스와 기타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주범이다.
    기후

    전 세계는 전기차 전환, 한국 정부는 내연기관차 인공호흡 중?

    전 세계는 이미 전기차 전환의 가속 페달을 밟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2021년 도입된 유류세 인하가 17차례 연장되는 등 여전히 내연기관에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전기차 보급과 대중교통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이동을 위한 투자로 정책 방향을 바꿔야 합니다. 전기차 대전환이 한국의 살 길, 아직도 내연기관차에 지원정책이? 기후위기 시대, 전기차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홍유인 그린피스 친환경 자동차팀 연구원
  • 일반

    지구를 요리하다- 아마존에서 보내 온 레오 모란의 편지

    제 이름은 레오 모란입니다. 저는 2016년 마스터셰프 콜롬비아 우승자입니다. 저에게 음식은 언제나 보살핌과 창의성, 그리고 연결을 의미했습니다. 2025년, 저는 주방을 떠나 브라질 아마존으로 향했습니다. 전 세계의 식품 시스템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그 현실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현실은 충격적이었습니다. 우리 식탁에 오르는 음식 뒤에는 빼앗긴 토지와 불타는 숲, 오염된 강이 있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산업형  농업이라는…

    레오 모란
  • 기후

    [보도] 아마존, 세계 대도시보다 더 오염된 공기 마신다

    그린피스 인터내셔널, COP30 앞두고 연구 보고서 공개 가축 방목지 조성과 목초지 재생을 위해 고의적으로 일으킨 방화가 주원인 초미세먼지 농도 WHO 권고 20배 초과하기도, 화재철마다 입원 환자 급증 그린피스 “전 세계 육류 산업을 위해 연기로 사라져버린 숲의 현실” (2025년 11월 6일)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 주민들이 상파울루, 베이징, 런던 등  도시 주민들보다 더 많은 초미세먼지 대기오염에 노출된…

    그린피스
  • 기후

    아마존에서 지구 운명을 건 회의가 열린다?

    많은 사람들에게 COP은 끝없는 연설과 사진 촬영 행사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실제로 그렇기도 하죠. 하지만 COP은 우리가 함께 기후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 도구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 열대우림 끝자락 벨렘에서 다음 주 열릴 COP30을 앞두고, 꼭 알아야 할 다섯 가지를 정리했습니다.   COP이란 무엇인가? COP은 ‘당사국총회(Conference of the Parties)’의 약자로, 1992년에 체결된 UN…

    메디 레만
  • 북극

    흥미진진 북극 여우에 대해 몰랐던 사실 8가지

    북극 여우는 눈 여우라고도 불리며, 북극 툰드라에서 사는 강인한 종입니다. 꽁꽁 얼어붙은 툰드라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기후변화로 인해 여러 위협에 직면해 있는 북극 여우에 대해 소개합니다! 북극 여우는 아이슬란드의 유일한 토종 육지 포유류입니다. 아이슬란드에서는 유일한 토종 육지 포유류인 북극 여우는 주로 툰드라와 해안 지역에 서식하지만, 북극 근처 해빙이나 해발 3,000미터 높이에서도 발견됩니다. 놀라운…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 일반

    다큐멘터리 ‘씨그널: 바다의 마지막 신호’, 전국의 후원자님들을 만나다!

    후원자님들의 힘으로 만들어진 해양 다큐멘터리 <씨그널: 바다의 마지막 신호>.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 많은 분들이 씨그널을 만나실 수 있도록, 그린피스 서울사무소는 대전, 광주, 대구, 서울에서 후원자님들을 초대해 특별 시사회를 진행했습니다. 함께 할 수 있어 더 뜻깊었던 시사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대전, 광주, 대구, 서울에서 열린 특별 시사회 전 세계 7곳의 파괴되고 있는 바다를 찾아가 그…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후원하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