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오후,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이 그린피스 해양 다큐멘터리’SEAGNAL씨그널’의 특별시사회를 보러 온 시민들로 북적였습니다.
제10차 아워 오션 컨퍼런스(OOC)가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에서 열립니다. OOC는 지난 2014년부터 해양보호구역, 해양오염, 기후변화, 해상보안 등 글로벌 해양 이슈를 논의하는 고위급 국제회의입니다. 아워 오션 콘퍼런스(OOC, Our Ocean Conference)가,…
2025년, 한국 산불 사상 가장 넓은 피해 면적이 기록됐습니다. 산림은 생태계의 기반이었고, 마을은 삶의 기억이 고스란히 쌓여 있는 곳이었습니다. 기후위기로 대형 산불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사실은 명확하지만, 그에 걸맞은 원인…
아마존 열대우림은 재규어, 강돌고래, 금강앵무처럼 다양한 야생동물의 터전이자 지구 생물다양성의 보고입니다. 그러나 삼림 벌채와 기후위기로 이 숲과 그 안의 생명들이 심각한 위협에 처해 있습니다. 지금 아마존을 지키는 것은 곧 지구의…
아시아 최초로 정부의 기후 대응이 헌법에 어긋났다는 역사적인 공개변론이 열린 지 1년이 되었습니다. 그린피스는 이를 기념해 ‘2025 글로벌 기후소송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법과 소송이 기후위기 대응에서 어떤 역할을 할…
그린피스 해양 다큐멘터리 – 바다가 보내는 마지막 신호 그린피스는 많은 시민분들께 해양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개 시사회를 준비했습니다. 은 유령어업, 해수면 상승, 죽어가는 산호초, 바다 속 소음공해 등 전 세계…
2024년에도 그린피스와 함께해 주신 후원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방법 1. 그린피스 홈페이지 후원자 로그인 페이지 이용하기 그린피스 홈페이지…
그린피스는 4월 2일, 산불로 많은 주민들이 집을 잃은 경북 청송군을 찾았습니다. 낯선 대피소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는 기후재난 이재민들을 위해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피해 마을을 직접 찾아 조사했습니다. 또한 기후재난 이재민의 말을…
기후재난은 폭우, 가뭄, 산불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에게 찾아오고 있습니다. 최근 경북 북부 및 경남 산청 등 전국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대형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또다시 찾아온 기후재난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일론 머스크의 ‘그록’, 오픈AI의 ‘챗GPT’, 중국의 ‘딥시크’까지 AI 챗봇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는 가운데, 그린피스는 AI 기술이 기후위기에 미치는 영향을 경고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인공지능 개발 경쟁의 이면에 숨겨진 온실가스 배출 문제와…